아주대학교

  • home
  • login
  • portal
  • english
  • CHINESE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아주광장

  • 공지사항
  • Ajou News
  • 세미나/포럼
  • 행사캘린더
  • 아주인칼럼
  • Ajou in Pictures
  • 아주강좌
  • 웹진
  • 행정서비스헌장
    • 행정서비스헌장
    •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
    • 서비스별 상담 접수 처리창구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당일재공지)[학사과정] 2017-하계 계절수업 추가 등록기간 운영 안내(07.14. 하루!)
작성자 손형주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17-07-14 마감일 2017-07-31 마감여부 공지 마감전 조회수 660
공지부서 교무팀 
첨부파일


* 2017-하계 계절수업 수강료 미납부학생을 위해 추가 등록기간을 오늘 하루(7/14) 운영합니다.

  수강신청 후 수강료 납부를 하지 못한 학생들은 반드시 오늘 은행업무 시간(09:30-16:30)내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오늘 이후에는 어떤 사유로도 추가 납부를 할 수 없습니다.


* 오늘 수강료 납부 후 저녁 8시 이후에 수강포기를 할 수 있으며, 이때에도 수강료 환불기준(아래 표 참조)에 따라

   오늘 수강포기를 신청하더라도 수강료의 2/3를 반환받게 됩니다.


* 수강료 납부 확인은 납부하신 날 저녁 8시 이후 학생 본인 AIMS > 학사(학부) > 등록 메뉴에서 납부확인증을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환불 처리 및 수강포기가 처리되지 않은 것을 기간 내 확인하지 않다가 기간 이후에 알게 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지만, 이 경우에도 재신청은 불가합니다. 환불신청 직후 정상 처리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017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수강료 납부기간을 다음과 같이 추가 운영함을 알려드립니다.


1. 일시 : 2017.07.14.(금) 09:30 ~ 16:30 (은행 업무시간 종료 후 납부 불가)

2. 장소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전국 지점 가상계좌

   - 모바일 앱에서 가상계좌 확인이 어려운 경우, PC 화면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는 고지서 출력시 하단에 있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계좌이며,

     개인별로 부여되는 고유의 번호이므로 계좌주가 "학생본인이름(아주대학교)"로 표기됩니다.

  - 가상계좌로 계좌이체시 은행을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가상계좌로 납부시에도 은행업무시간 외에는 처리 불가

   ※ 고지서는 07.14.(금) 당일부터 조회 가능합니다

3. 납부방법 : 창구 수납 가상계좌 입금

  ※ 본 추가등록기간에 등록하는 경우에도 환불기준은 정규등록기간 내에 등록한 학생과

    동일하게 적용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17-하계 계절수업 수강료 환불 기준

구분

기준일 : 수강포기 버튼 클릭 날짜

반환금액

공통적용

폐강 과목 및 개강일 전 까지

07.11.() 23:59 까지)

전액 반환

개강일 0~ 수업 일 수 1/3 초과 전

07.12.() ~ 07.18.() 23:59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 일 수 1/3 이후 ~ 수업 일 수 1/2 초과 전

07.19.() ~ 07.20.() 23:59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 일 수 1/2 초과 후

07.21.()부터

수강포기 불가

(반환하지 않음)

 

- 개강일 전(07.11(화). 23:59)까지 신청해야만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개강 후에는 기간별 차등 환불

  - 전산으로 신청 및 처리되므로 어떠한 사유로도 예외 없이 상기 기준일에 따라 처리됨

    (※ 07.21.(금)) 부터는 어떠한 사유라도 수강포기가 불가능함)


4.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 수업일 수 경과일 판단 기준은 AIMS2 포털 상 수강포기 신청 시점

  - 계절수업은 수강신청 후 2017-1학기 제적 등 학적의 변동이 있더라도 수강이 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신청해야 하며, 환불 사유 발생시 지체없이 직접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환불 신청을 하여야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음에 유의

  - 환불 시 환불 계좌는 보호자 계좌가 원칙이며, 그 외 계좌로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는 첨부의

    '[양식]계절수업수강료환불계좌변경사유서'를 환불 신청 기간 내에 온라인 신청(수강포기)도 하고

    양식도 접수하여야 함

* 계절수업 수강포기(환불신청) 신청 메뉴 : AIMS2포탈 학사(학부) 교과수업 수강포기

 계절수업 수강포기(환불신청)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며, 등록금 납부 완료한

     당일 저녁 8시 이후부터 수강포기(환불신청) 가능

* 환불 계좌 확인 : 보호자 계좌로 환불되므로 반드시 해당 정보가 입력되어 있어야 가능

 ※ 학적 학적기본조회 신상 탭으로 환불정보(계좌번호, 은행, 예금주와의 관계) 입력

! 보호자 명의가 아닐 경우 환불 불가하며 실제 예금주와 학적에서의 예금주가 다를 경우에도 환불 불가하므로 반드시 계좌의 예금주와 학적상의 정보가 일치해야 함

! 환불예금주인 보호자를 다른 분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아주서비스센터 또는 교무팀을 통하여 별도 신청 바람

* 계절수업 수강포기(환불신청)는 정규학기와 달리 수강포기 버튼을 누른 후 수정할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함 (수강포기 신청날짜로 환불금액이 결정되므로 절대 번복 불가)

* 환불 일정 : 각 금액대 별 기준일 종료 이후 순차적 처리

※ 환불 신청 후 실제 환불액 지급까지 2~3주 가량 소요


5. 문의 : 교무팀(031-219-2018 / shj@ajou.ac.kr)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산정 결과 열람서비스 안내
다음 (마감)제 335회 토익 아르바이트 모집(추가)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개인정보처리방침
  • 대학정보공시
  • 예/결산공고
  • 대학자체평가
  • 구매입찰
  • 교직원채용
  • 사이트맵
  • 홈페이지이용안내
  • 우)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대표전화 031-219-2114
  • Copyright (c)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WebMaster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