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박형주 총장, tvN <문제적 남자>에 출제자로 출연
제목 박형주 총장, tvN <문제적 남자>에 출제자로 출연
등록일 2018-08-22 조회수 2210
첨부파일

 

 

 

 

 

박형주 총장이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다. <문제적 남자>는 다양한 지식이 담겨있는 문제를 출연진이 함께 풀어가는 포맷의 프로그램으로 배우 하석진, 김지석과 방송인 전현무, 타일러 등이 참여한다.

지난 21일 밤 방송된 이 프로그램에서 박 총장은 스튜디오에 직접 등장해 피타고라스가 음악에 끼친 영향과 뉴턴이 미적분을 발명한 이유에 대해 문제를 출제했다.

박 총장은 "피타고라스는 철학자이자 수학자, 정치가, 음악가였다"며 "수학 뿐 아니라 서양식 음계를 만들어 음악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대장장이의 쇠 두드리는 소리를 들은 피타고라스가 이에 착안해 협화음의 비밀을 수학적으로 풀어냈다는 이야기다. 박 총장은 기타 현 길이로 예를 들어 피타고라스가 정리한 음계에 대해 풀이했다.

이어 출제한 뉴턴과 미적분 문제에 대해서는 "천체의 운동을 이해하고 싶었던 뉴턴의 평생 꿈이 바탕이 됐다"며 "뉴턴은 수학을 동적 영역으로 접근, 천체의 운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었고 이는 변화하는 세계를 이해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대학원생 3명, 교육부 ‘글로벌 박사양성 사업’ 참가자로 선발
다음 한승현 학생, 'KT 인공지능 소설 공모전' 우수상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