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2학기 첫 총장북클럽 열려
제목 2학기 첫 총장북클럽 열려
등록일 2018-09-13 조회수 1532
첨부파일





2018학년도 2학기 총장 북클럽이 13일 중앙도서관 1층 커뮤니티라운지에서 열렸다. 박형주 총장과 학생들, 교수와 직원이 함께 모여 <모두 거짓말을 한다 – 구글 트렌드로 밝혀낸 충격적인 인간의 욕망>을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눴다.

<모두 거짓말을 한다 – 구글 트렌드로 밝혀낸 충격적인 인간의 욕망>은 데이터 과학자 세스 스티븐스 다비도위츠가 쓴 책으로 빅데이터에 대해 다루고 있다. 빅데이터가 사람들의 생각과 심리를 엿볼 수 있는 아주 새로운 방법이며, 이를 통해 여러 흥미로운 사례를 접할 수 있다는 것.

북클럽 참가자들은 빅데이터의 의미와 활용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빅데이터가 널리 활용되는 시대에 여타 학문과 인간의 역할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박형주 총장은 “수많은 데이터 가운데 ‘무엇을 볼 것인가’ 하는 문제는 여전히 인간의 역할, 통찰의 영역으로 남게 될 것”이라며 “데이터가 언제 힘을 가질 수 있는지, 우리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빅데이터를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한 번쯤 생각해 볼 만 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총장 북클럽에는 우리 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생 엄정현 변호사(아시아신탁)가 함께 했다. 엄정현 동문은 재학 시절 총장 북클럽에 함께 한 경험이 인상적이었다며, 북클럽 운영을 위한 기부금을 쾌척했다. 엄 동문의 기부금은 참가자들을 위한 도서 구입비로 활용됐다. 엄 동문은 지난 2015년 우리 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입학했고, 올 2월 졸업, 아시아신탁 사내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박형주 총장, <EBS 교육저널> 출연..4차 산업혁명과 수학 주제로 이야기
다음 세상 떠난 딸의 뜻 기려..'김수정 장학' 수여식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