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학생서비스

부직/과외

부직/과외 세부사항
신청 및 확인
  • 정보게시 신청 : 종합지원센터 메일(asc@ajou.ac.kr)로 부직/과외 신청내용 발송
  • 부직/과외 확인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www.ajou.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주소변경

주소변경 방법
본인주소 AIMS2포털로그인 - 학사서비스 - 학적기본조회 - 신상에서 직접 변경
보호자주소 주민등록등본에 학생의 학번·연락처 및 부모님의 연락처를 기재하여 종합지원센터로 직접 제출 또는 우편 발송
· 주민등록등본 상에 학생과 부모님이 모두 등재되어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 주민등록등본 상에 학생과 부모님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1부

인터넷/프린터 사용 및 팩스/스캐너 이용 안내

인터넷/프린터 사용 및 팩스/스캐너 이용안내
인터넷 신학생회관 1층 복도에 배치되어 있는 웹PC 검색대 이용
프린트

교내 각 건물에 설치된 무인과금자동정산 복합기를 이용하여 인쇄, 복사, 스캔, 팩스 송수신 서비스를 24시간 이용 가능
(단, 스캔 및 팩스 송수신은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

  • * 복합기 설치 현황 및 이용 방법 : 웹 프린팅 시스템 안내
  • * 웹프린팅 오류 및 충전 등 문의 : 원천관 복사실(031-219-2285)
팩스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안에 배치된 팩스를 이용하여 송·수신 가능
(단, 수신된 팩스는 따로 보관하지는 않음)
스캐너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안에 배치된 스캐너 이용

 

사물함

일반사물함

  • 교내 각 건물에 비치된 종합지원센터 소속 사물함을 매 학기 초 AIMS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접수 후 배정(2월 및 8월 중순)
  • 사물함 1개당 2인 1조 신청 (휴학생, 기숙사생, 대학원생은 1,2차 접수 이후 추가로 종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소정의 사용료를 납부하고 사용)
  • 사용료 : 학기당 4,000원(2020. 03월 기준)
  • 건물별 사물함 설치 현황
건물별 사물함 설치 현황
사물함 설치 장소 사물함 갯수 사물함 설치 장소 사물함 갯수
      도서관 4층 토론학습실 470       다산관 지하 1층 60
      구학생회관 140       다산관 지하 2층 140
      원천관 3층 70       서관 2층 50
      팔달관 1층 120       산학원 78
      팔달관 2층 100       율곡관 2층 170
1,398

전자사물함

  • 설치 장소: 구학생회관, 도서관 2층 커뮤니티 라운지
  • 이용요금: 1개월 – 7,000원
  • 건물별 사물함 설치 현황

건물별 사물함 설치 현황
사물함 설치 장소 사물함 갯수
구학생회관 70
도서관 2층 138
합계 208

분실물 보관

교내에서 분실한 물건 가운데 학교에서 보관하고 있는 물건은 종합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일정기간동안 찾아가지 않는 물건은 학교에서 임의 처리 함.

 

  • 신분확인이 가능한 물건인 경우
    ① 접수 즉시 연락
    ② 신분증 및 신용카드, 지갑은 개인정보가 보이지 않도록 종합지원센터에서 보관
    ③ 신분증·신용카드의 보관기간은 1주일, 이후에는 폐기 혹은 우체국에 인도
    ④ 지갑의 보관기간은 3개월, 이후에는 폐기 혹은 우체국에 인도

 

  • 신분확인이 불가능한 물건인 경우
    ①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생지원 → 종합지원센터 → 분실물 / 습득물 페이지에 3개월간 게시 및 보관
    ② 신용카드의 경우 사진은 올리지 않고 카드회사와 이름 중 성(예 : 박xx)만 올린후 1주일간 보관 및 폐기
    ③신분증의 경우 1주일간 보관후 우체국에 인도

학생보험

학생들의 교육기관 생활 중(아래설명)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 사고로 신체에 상해를 입었을 때 그 상해로 생긴 안전사고에 대한(고의적 사고 제외) 배상책임을 담보로 한 학교경영자 배상책임보험임.

학생보험
교육기관 생활 중 이란
  • 교육기관 수업 중(정규의 교육활동 외에 기타 교육기관이 행하는 모든 특별 활동을 말함)
  • 교육기관 수업 및 기타 통상적인 교육기관 활동을 위해 교육기관에 있는 동안
  • 특별교육행사 참가 중(교육위원회 등 유관단체가 행하는 특별교육행사를 말하며 반드시 교육기관교원의 인솔이 있어야 함)
피보험자의 범위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

준비서류
  • 보험금 청구서 보험금 청구서의 다운로드
  • 사고경위서 사고경위서 다운로드
  • 재학증명서
  • 진료비영수증 및 약제비영수증
  • 진단서(10만원 이상 대인 사고건) 단, MRI 등 고액의 비급여 검사 비용은 치료목적상 필요한 경우 의사소견서 첨부시 지원됨.
  • 사고당사자 보험금수령용 통장사본
배상범위
  • 치료비는 사고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치료한 비용에 대해서만 처리됨.
  • MRI 촬영은 의사 소견서가 있어야만 처리될 수 있음.
  • 만 20세가 되지 않은 학생은 보호자(부모님)의 통장사본을 첨부해야 하며 보호자를 증빙할수 있는 서류 (등본, 호적등본)를 함께 첨부해야 함
서류제출 및 문의
  • 제출 :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
  • 문의 : 031-219-1541

디지털 서비스

  • 캠코더, 빔프로젝트 대여 (무료)
  • 프레젠테이션 무선 리모콘 대여 (무료): 당일 대여 및 반납 (학생증 외 신분증 필히 지참)

문의

  •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
  • 전화 : 031-219-1541~4
  • 팩스 : 031-219-1545
  • 이메일 : asc@ajou.ac.kr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