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2025-2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안내[7.28(월)~8. 1(금)]
- 교학팀
- 2025-07-17
- 206
개강일 : 2025. 8.30(토)
1. 수강신청 일정
구분 | 기간 |
재학생 수강신청 | 2025. 7. 28. (월) 10:00 ~ 8. 1. (금) 17:00 |
신입생 수강신청 | 2025. 8. 25. (월) 10:00 ~ 8. 27. (수) 17:00 |
수강정정 | 2025. 9. 1. (월) 10:00 ~ 9. 5. (금) 13:00 |
재학생 등록금 납부 | 2025. 8.22(금) ~ 8.28(목) (주말수납불가) |
※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정규등록기간 등록 불가
2. 강의계획서 조회 및 수강신청방법
1) 강의계획서 조회방법:
2) 수강신청 방법:
3. 강의 시간
1) 오프라인 과목
전산시스템 상 (수업 준비로 인하여) 실제 수업시간보다 수업시간이 길게 잡혀 있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월 ~ 목 : 19:30 ~ 22:10
토 오전 : 09:30 ~ 12:10
토 오후 : 13:30 ~ 16:10
※ 오프라인 윤강과목: (주차별 강의 교원은 수업계획서 참조)
-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인문학과경영
2) 온라인 과목
- 출석은 해당 주차 2주전~2주후까지 수강해야 출석인정됩니다. 해당 주차가 아닌 경우 수강은 가능하나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아주Bb 온라인 강의실에서 주차별 학습일 참고)
- 중간 및 기말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의계획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간고사 : 10월19일(일) 13:00부터 / 기말고사:12.14(일) 13:00부터
- 시험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시험전에 올라오는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관리교수 적용 과목
과목명 | 강의 컨텐츠 제작 | 관리교수 (과목개설 교수) |
마켓이노베이션전략(빅테크마케팅) | 조재운 교수 | 이홍재 교수 |
소비자행동 | 유창조 교수 | 권경난 교수 |
재무관리 | 왕수봉 교수 | 김주현 교수 |
※ 관리교수란 강의컨텐츠 제작교수가 연구년, 파견, 휴직 등의 사유로 수업 운영이 어려울 경우, 동일 전공 교수가 당해 학기에 한하여 과목을 개설하여 수업에 대한 질의응답, 시험 출제관리, 평가등의 수업관리를 하는 제도입니다.
4. 유의사항
1) 매학기 최대 12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본인의 전공과 상관없이 최고경영자과정의 수업을 제외한 모든 전공과목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3) 수업 유형별 수강 정원은 오프라인 30명, 온라인 200명입니다.
단, 교수자에 따라 예외 있을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코칭전공 과목) 수강신청 전 과목별 수업계획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각 전공별 교육과정 확인 필히 확인 후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과목별로 선수과목이나 수강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9번 참고)
5) 이미 수강한 과목과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을 다시 수강신청을 한 경우 재수강으로 처리됩니다. 재수강은 기존 성적이 C+이하일 경우 가능하며 재수강시 기존 성적은 삭제되며 최고 성적은 A0입니다.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은 ‘2025-2학기 동일과목(중복수강불가) 안내’ 엑셀 첨부파일 확인
6) 리더십워크숍1,2는 필수과목으로 1회만 이수하면 됩니다. 첫 학기 이수를 권장하나 이수하지 못한 경우 졸업 이전까지 언제든 이수 가능합니다.
리더십워크숍1: 온라인 강의 / 리더십워크숍2: 1박2일 워크숍행사
7) 공지된 시간표는 2025-2학기에 개설예정 시간표로 수강신청 인원 기준 미달로 일부 과목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구분 | 페강기준 | |
오프라인 | 공통필수 | 10명 미만 |
그외 과목 | 7명 미만 | |
온라인 | 공통필수 | 20명 미만 |
그 외 과목 | 15명 미만 | |
연구과목 및 리더십워크숍1,2 | 인원제한 없음 |
8) 휴학생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으니, 수강신청 전 복학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9) 비즈니스코칭은 1,2학기 모두 개설 예정이며 핵심코칭역량1 혹은 코칭기본스킬 이수자에 한해 수강 가능합니다. 단, 코칭기본스킬 미이수자가 한국코칭협회 KAC 이상 보유 혹은 ICF의 ACC이상 보유했을 경우 증빙을 수강신청 이전에 교학팀에 제출하면 수강가능합니다. (ajoumba03@ajou.ac.kr)
※ 증빙을 제출해도 이미 수강인원이 찬 경우 교학팀에서 수강신청을 도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해당자께서는 수강신청기간 최소한 3일전까지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시어 원활한 수강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전 제출하셨던 자격증빙서류는 자격 확인 후 바로 파쇄합니다. 별도로 전산에 입력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과목별로 수강신청 기간 전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시간 평일 09:00~16:00(점심시간:12:00~13:00)
온라인 수업 문의: 031-219-3307 / ajoumba03@ajou.ac.kr
오프라인 수업 문의: 031-219-2320 / ajoumba02@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