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은행연합회와 캄보디아 금융인력 국제대학원에서 양성하기로 협약
제목 은행연합회와 캄보디아 금융인력 국제대학원에서 양성하기로 협약
등록일 2017-09-14 조회수 381
첨부파일



우리학교는 전국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와 9월 14일(목) 율곡관 총장실에서 국내 은행권의 캄보디아 진출 지원을 위한 캄보디아 금융전문가 양성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우리학교는 올 10월부터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국제대학원에 개설, 총괄 운영하고 은행연합회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3년간 총 1억8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캄보디아의 재능 있는 인재들을 능력 있고 역량을 갖춘 금융 전문가로 양성하는데 기여함으로써 한국과 캄보디아 금융권 간 우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관계를 증진해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은행연합회 하영구 회장은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선진금융기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캄보디아에 진출하는 국내 은행들의 현지 신규인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희석 총장직무대행도 “본 프로그램이 글로벌 산학연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캄보디아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의 개발도상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화되기를 기대하며 아주대학교가 개발도상국 학생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개발협력사업을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교통ITS대학원, 현대로템과 업무 협약 체결
다음 ‘김수정 장학’ 제6기 장학생 장학증서 10명에게 수여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