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수학과 학생팀, 빅데이터 분석 <제5회 빅콘테스트> 수상
제목 수학과 학생팀, 빅데이터 분석 <제5회 빅콘테스트> 수상
등록일 2017-11-15 조회수 561
첨부파일





우리 학교 수학과 학생들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최한 <제5회 빅 콘테스트>에서 수상했다. 이 대회는 예비 빅데이터 전문가들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다.

수학과 원민섭, 주호세, 김용규, 맹주희 학생은 이 대회 퓨처스 리그에 참가해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 연구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이 콘테스트는 퓨처스 리그와 챌린지 리그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퓨처스 리그는 개봉 영화의 관객 수를 예측하는 문제로 영화 매출액과 점유율, 관객 수 등의 데이터가 제공된다.

우리 학교 학생들은 ‘머신러닝을 이용한 개봉영화 누적관객 수 예측’으로 참가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학생들은 이 대회 참여 경험이 있는 원민섭 학생의 주도로 각자 ▲설명변수 설정 및 모델검증 ▲관련 논문 조사 및 적용할 알고리즘 탐색 ▲관련 머신러닝 기법 조사 ▲데이터 전처리 ▲크롤링 및 데이터 가공 등을 나누어 맡아 팀워크를 발휘했다.

빅 콘테스트는 국내 최대 빅데이터 경진대회로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728팀이 참여해, 20개팀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국내 빅데이터 전문 기업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그중 일부 기업들은 이를 통한 정규직 채용 계획을 밝혔다.

팀장을 맡은 원민섭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는 같은 수학과 학생들과 함께 해서 더욱 의미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제1회 사이버보안학과의 날’ 행사 열려
다음 태국 탐마셋대학교 방문해 협력 방안 논의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