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박물관, '우리 지역 옛 이야기' 강좌 이어가
제목 박물관, '우리 지역 옛 이야기' 강좌 이어가
등록일 2018-05-15 조회수 358
첨부파일



우리 학교 박물관이 <대학 박물관과 함께 찾는 우리 지역의 옛 이야기> 강좌를 개최한다.

지난 10일 그 첫 순서로 ‘수원, 오산, 화성에는 언제부터 사람이 살았을까?’를 주제로 문화 강좌가 열렸다. 우리 학교 성호관 1층 소극장에서 열린 이 강좌에는 이형원 한신대 국사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이날 강좌에서는 고고학의 기초 뿐 아니라 수원, 오산, 화성 지역의 선사시대 생활상이 구체적 자료에 기반을 두고 생생하게 전달됐다

우리 학교 박물관과 수원대 박물관, 한신대 박물관이 함께 주관하는 <대학 박물관과 함께 찾는 우리 지역의 옛 이야기> 강좌는 경기 남부의 역사문화적 중심인 수원, 화성, 오산 지역의 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수원-화성-오산 지역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공통된 고고·역사 문화를 공유하고 있지만 현재 행정구역이 달라 지역의 역사 문화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앞으로의 강연은 오는 17일, 31일에 연이어 개최되며, 이후 강연은 11-12월 예정되어 있다.


*사진 1 -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의 청동기마을 발굴 현장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스승의 날..'교수님, 감사합니다' 여러 행사 열려
다음 이종철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8명 재학생에 장학금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