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국방디지털융합학과, 공군사관학교 생도들과 교류의 시간
제목 국방디지털융합학과, 공군사관학교 생도들과 교류의 시간
등록일 2018-05-17 조회수 1169
첨부파일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이 공군사관학교 학생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졸업 후 공군 장교로 임관할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계획과 진로를 미리 구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공군사관학교 생도 16명은 지난 16일 우리 학교를 방문했다. 이영건 소령의 인솔 하에 우리 학교를 찾은 공사 학생들은 공군사관학교 전자통신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이다.

공사 생도들과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두 학교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기회도 가졌다.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회장을 맡고 있는 김동휘 학생은 “앞으로 임관하면 함께 생활하게 될 공사 생도들을 만나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이러한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공군과 우리 학교의 계약학과로 2015년 신설됐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공군으로부터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원 받으며 졸업 후 공군 장교로 임관, 7년간의 의무복무를 수행해야 한다. 의무복무를 마치면 군에 남거나 방위 산업체, 국방 관련 연구소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오전 공사 생도들은 우리 학교 구형일 교수(전자공학과)의 컴퓨터비전 연구실, 홍영대 교수(전자공학과)의 휴먼로보틱스 연구실과 함께 세미나에 참여했다. 연구실 소속 대학원생들이 ▲머신러닝과 컴퓨터비전 ▲휴머노이드 로봇을 주제로 발표했다. 공사 생도들과의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권오필·김종현 교수, 차세대 태양전지 효율 높여줄 소재 개발
다음 스승의 날..'교수님, 감사합니다' 여러 행사 열려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