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몽골 ‘수원시민의 숲’ 조성에 아주가족 참여
제목 몽골 ‘수원시민의 숲’ 조성에 아주가족 참여
등록일 2018-05-23 조회수 835
첨부파일




우리 학교 구성원들이 몽골에서 열린 ‘수원시민의 숲’ 조성 행사에 참여했다. ‘수원시민의 숲’ 조성은 몽골 사막 확산을 방지하고 황사를 줄이기 위해 2011년부터 수원시가 주축이 되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행사는 지난 달 17일부터 21일까지 몽골 에르덴 솜 지역에서 열렸다. 수원시 관계자와 몽골 날리이흐시 관계자, 현지 주민들과 우리 학교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을 비롯한 아주대학교 관계자 70명이 참여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이선이 입학처장, 이상신 국어국문학과 교수, 공유식 사회학과 교수, 김종식 사학과 교수와 공공정책대학원과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재학생들이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소나무 500그루를 함께 심고 식목행사에 참여했다.

수원시는 ‘수원시민의 숲’ 조성 행사를 통해 매년 1만 그루씩의 나무를 10년 간 심어 10만 그루의 나무가 자라는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체계적 조림지 관리를 위해 관수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수원시의 몽골 숲 조성 작업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됐다. 황사 발원지로 지목된 몽골 사막에 숲을 조성하기 위해 맺은 몽골 정부와의 협약이 기반이 됐다.

한편 우리 학교 관계자들은 몽골 국제울란바토르대학을 방문해 학용품을 기증하고 양교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박사과정 권성문 학생, 과기부 '창의인재' 우수상
다음 권오필·김종현 교수, 차세대 태양전지 효율 높여줄 소재 개발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