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동정

  • 총 9 건, 1 of 2 page
  • 전체목록

축소이미지

간식과 함께 학생 격려..첫 총장빵 행사 열려
2018.04.17 - 조회수 57
박형주 총장이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총장빵' 행사에 참석했다. 행사는 17일 오후 중앙도서관 뒤뜰에서 열렸다. 박 총장은 학생들 한명 한명과 직접 인사를 나누며 빵과 우유를 나누어줬다. 오영태 산학부총장, 조재형 학생처장, 박일분 학생지원팀장과 총학생회 학생들도 함께 자리했다.이번 행사는 산학협력과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 학교 링크(LINC+) 사업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우리 학교는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참가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사업은 지난 2012년 시작된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후속 사업이다. 링크 사업단은 지역 산업체들과의 직간접 교류를 통해 산학협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여러 사업들을 진행 중이다. ▲가족회사 제도 ▲산학협력협의체 등을 운영하면서 대학과 기업 간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더불어 ▲아주창업캠프 ▲창업장학금 지원 ▲현장실습 지원 ▲창업동아리 지원 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진로 개척을 돕고 있다.

축소이미지

첫 번째 총장 북클럽 참가
2018.03.27 - 조회수 101
박형주 총장이 2018학년도 첫 번째 <총장 북클럽>에 참석해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북클럽은 27일 중앙도서관 1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열렸다. 박 총장과 학생들은 책 <라틴어 수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참여를 원한 교수와 직원들도 함께 자리했다. <라틴어 수업>은 한국인 최초로 바티칸 대법원 로타 로마나(Rota Romana) 변호사가 된 한동일 신부가 서강대학교에서 진행했던 ‘초급·중급 라틴어 수업’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라틴어를 매개로 유럽의 언어와 문화, 인간관계와 공부, 인생에 대한 이야기가 두루 녹아 있다.박 총장과 학생들은 준비된 샌드위치와 음료를 나누어 먹으며, 이 책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과 본인의 경험·생각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총장 북클럽>은 이번 학기 3번 열릴 예정으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학교 홈페이지 – 총장실 – Book Club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그밖에도 박형주 총장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아주 가족은 매주 월요일 마다 마련되는 티타임에 함께 하면 된다. 티타임은 매주 월요일 12시45분부터 30분 동안 도서관 1층 카페(027 라운지)에서 열린다. 지난 2월1일 취임한 박형주 총장은 2월 한 달 동안 직원들과 만남을 가졌고, 3월부터는 단과 대학별 교수 간담회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총장실 문을 개방해 함께 차를 마시는 오픈 하우스(14:30~15:30)가 마련된다.

축소이미지

1학기 전체 교수 워크숍 참석
2018.02.28 - 조회수 154
박형주 총장이 28일 다산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8학년도 1학기 전체 교수 워크숍에 참석했다. 워크숍은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현안을 공유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장우진 교무처장의 ▲아주대 인재상·핵심역량 재정립 결과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최정주 기획처장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와 정부재정지원사업 개편방향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다. 이어 최경희 산학부총장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사업 추진 경과와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주 총장은 무대에 올라 학교 발전방안에 대한 본인의 구상과 계획을 밝혔다. 박 총장은 우리 학교 발전을 위한 장단기 목표를 나누어 제시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기초 교육 및 소양 교육을 대학 기능의 핵심으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의견을 전했고, 단기적으로는 우수 연구자를 신규 교원으로 채용하는 데 가장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그밖에도 ▲교내 협력연구 확대 ▲역동적 학생 문화 구축 ▲인프라 문제 해결 ▲평판도 개선과 발전기금 확대 등을 위해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총장은 “1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각 단과 대학 교수진과 활발히 소통하면서 학교 발전에 대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듣겠다”라고 말했다. 박형주 총장 인사말 이후에는 홍미정 법무법인 지후 변호사의 ‘교수윤리 및 품위유지 관련’ 특강과 신임 교원 소개가 진행됐다.
1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