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전자출결

전자출석 이용 및 해당 강의실

전자출석은 학생증 카드를 강의실 출입구에 부착된 단말기에 태그함으로써 출석 확인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자출결이용가능 강의실
건물명 강의실
율곡관 150, 1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 261, 262, 356, 358, 359, 427, 527
성호관 104, 105, 131, 132, 133, 201, 201-1, 202, 203, 204, 205, 232, 233, 234, 235, 236, 237, 305, 306, 331, 332, 333, 334, 337
팔달관 107, 108, 110, 111, 207, 211, 307, 308, 309, 310, 311, 318, 323, 325, 334, 336, 436-1,1020
다산관 105, 106, 107, 108, 109, 111, 115, 308, 506, 507, 205A, 205B, B05, B06, B07, B08, B09, B21
서관 107, 135, 239, 303, 307, 331, 332, 334
원천관 251, 318, 340, 507, 508, 535, 539, 540, 534-2
에너지센터 101, 509, 510, 514
산학관 415, 422, 825
종합관 102, 104, 105, 502, 503, 508, 509, 612, 613

※ 상기 강의실을 사용하는 과목 중 담당 교/강사 희망 시, 전자출석을 시행하며 수업시간중에 별도로 공지가 될 예정

출석 체크 시간

  • 출석 : 수업시작 전 15분 ~ 수업시작 후 9분59초
  • 지각 : 수업시작 후 10분 ~ 수업시작 후 19분59초
  • 결석 : 수업시작 후 20분 이후

출석 결과를 확인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AIMS2 포털 메뉴 상단의 ‘전자출석부’에 접속하여 확인 가능

학생증을 미소지하였거나 개인 사정상 출석을 하지 못했을 경우

  • 학생증 미소지자 : 단말기 화면에 학번을 직접 입력
  • 출결관련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 담당 교•강사님께 보고 후 조치 요청

단말기에 출석 체크를 하였는데도 출석에 반영이 되지 않은 경우

  • 다기능 카드의 칩 손상인 경우
    단말기 무반응 시 칩 손상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아주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재발급 요청

 

  • 단말기와 서버간의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
    단말기에 출석 체크를 할 때 ‘OFFLINE/학번/숫자’메시지가 뜰 경우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불안정한 경우이니 평상시와 같이 출석 체크를 하고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 확인

 

  • 기타 단말기 이상의 경우
    네트워크 불안정 메시지(‘OFFLINE/학번/숫자’)나 정상 출석 확인 메시지 이외의 다른 내용이 뜨는 경우는 담당 교·강사님께 단말기 이상으로 출석 체크가 되지 않았으니 수기로 전자출석부에 출석 확인을 해 주실 것을 요청 후, 교무팀 담당자에게 단말기 A/S 접수 요청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