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기타] [학부]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가. 학생증 신청 절차


                                                                                                                                    

    

구 분     

    

발급 절차     

    

기간     

    

교무팀     

입학팀     

    

학번 부여 및 학적 사진 등록     

(신입생이 통합 ID 신청 시      

학번 필요)     

    

2023.02.21.(화)까지     

    

     

    

학생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     

* 붙임1 참조     

    

2023.02.22.(수) ~ 02.23.(목)     

    

     

    

학생     

    

학생증 신청     

* 붙임2 참조     

    

1차     

    

2차     

    

02.27.(월)      

~ 03.02.(목)     

    

03.03.(금) 10:00부터 ~ 03.08.(수)     

    

     

    

종합지원센터     

    

[일반학생증]      

일괄 발급 후      

각 학과 사무실에 배부     

    

03.06.(월)     

    

03.13.(월)     

    

국민은행     

    

[체크카드 학생증]     

신청 앱에서 입력한 주소지 또는 아주대학교 지점으로 개별 배송     

    

03.06.(월) 이후부터 순차 발송     

    

03.13.(월) 이후부터      

순차 발송     

    

     

    

학과사무실     

    

[일반학생증]      

학생배부     

    

03.06.(월) ~     

    

03.13.(월) ~     

    

학생     

    

[체크카드 학생증]      

수령 후 반드시 종합지원센터로 방문하여 학생증 사용 등록 필요     


나. 모바일 학생증 이용 안내

 1) 기능: 일반학생증 기능과 동일

 2) 이용 방법: Google Play Store 혹은 App Store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다운로드 (ID 및 PW는 포털과 같음)

 3) 가능 시기: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 완료 후부터 사용 가능



 

다. 학생 개인 신청가능/ 학과 일괄발급 불가능

※ 일괄발급 불가사유 : 학생과 학과 동시 신청시 2장이 발급되어

 (출입권한은 마지막에 발급된 카드만 사용가능) 

   학생이 가지고 있는 카드 사용이 갑자기 중지되어 불편을 겪는 일이 多

    또한, 버려지는 학생증으로 인한 카드 구매 비용 발생. (불필요한 지출 증가) 

 

라. 협조 요청 및 안내사항

- 통합 ID 및 학생증 신청 안내는 2023년 2월 22일(수) 오전 중 본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 기간 내에 접수된 학생증만 일괄 발급 후 교학팀에서 배부할 예정입니다.

(단, 체크카드 학생증은 입력 주소지로 배송되오니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 바랍니다.)

   * 체크카드 학생증은 수령 후 등교 시에 반드시 종합지원센터로 방문하여 등록 필요

. - 기간에 학생증 신청을 완료하지 못한 신입생은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 발급 후 분실 및 오류(이름, 학번 등)로 인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재발급 비용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