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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욱
고욱
  • 박사
  • 디지털미디어전공(과)
 교직원
정보
  • 연구실 : 산학관619호
  • 연구실 전화 : 1856
  • 이메일 : wkoh@ajou.ac.kr
  • 연구관심분야 :
  • 홈페이지 :
학력
  • 1990.05 UNIV. OF CALIFORNIA AT BERKELEY 박사
논문 및 연구활동 연구활동(주요논문)
  1. [논문] 고욱, 최재원, 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 Vol.16 , No.1 , pp.4 -17 (Apr, 2016)
  2. [논문] 최재원, 고욱, 신종호, 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 Vol.5 , No.6 , pp.347 -363 (Dec, 2015)
  3. [논문] 신종호, 고욱, 최재원, 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 교육공학연구 , Vol.31 , No.2 , pp.223 -252 (Jun, 2015)
  4. [논문] 최재원, 고욱, 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71 -80 (Mar, 2015)
  5. [논문] 최재원, 고욱, 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4 , pp.21 -30 (Jan, 2015)
국제학술논문지
  1. [논문] 고욱, 최재원, 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 Vol.16 , No.1 , pp.4 -17 (Apr, 2016)
국내학술논문지
  1. [논문] 최재원, 고욱, 신종호, 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 Vol.5 , No.6 , pp.347 -363 (Dec, 2015)
  2. [논문] 신종호, 고욱, 최재원, 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 교육공학연구 , Vol.31 , No.2 , pp.223 -252 (Jun, 2015)
  3. [논문] 최재원, 고욱, 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8 , No.1 , pp.71 -80 (Mar, 2015)
  4. [논문] 최재원, 고욱, 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4 , pp.21 -30 (Jan, 2015)
  5. [논문] 최재원, 고욱, 미디어 심리학 융합교육을 통한 게임 몰입이론학습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Vol.27 , No.3 , pp.17 -26 (Sep, 2014)
  6. [논문] 고욱, 상황 판단을 위한 협상 이론 기반 스토리텔링 교육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 Vol.7 , pp.174 -203 (Apr, 2013)
  7. [논문] 최재원, 고욱, 빅데이터 스토리텔링: '규모'에서 '통찰력'의 개념으로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 Vol.7 , pp.9 -34 (Apr, 2013)
  8. [논문] 임유상, 고욱, 초대형 입체 멀티스크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 애니메이션연구 , Vol.1 , No.16 , pp.56 -75 (Mar, 2011)
  9. [논문] 임유상, 고욱, 3D애니메이션에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색채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Vol.9 , No.4 , pp.162 -171 (Apr, 2009)
  10. [논문] 고욱, 스테레오 3D 기법을 활용한 경주 Expo 제작 사례 , 정보과학회지 , Vol.21 , No.7 , pp.44 -48 (Jul, 2003)
  11. [논문] 고욱, 김효근, 온라인게임산업육성정책 , 정보과학회지 , Vol.20 , No.1 , pp.34 -37 (Jan, 2002)
국제학술발표
  1. [학술회의] 고욱, "천마의꿈"제작사례발표 , 2003 International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Vol.1 , No.1 , pp.54 -64 (Oct, 2003)
국내학술발표
  1. [학술회의] 최재원, 고욱,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활용 및 트렌드 연구 ,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Oct, 2014)
  2. [학술회의] 고욱,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사용을 위한 학습 분석 ,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Oct, 2014)
  3. [학술회의] 최재원, 고욱, 자아 스토리텔링 교육에서의 성격분석 ,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 pp.120 -131 (Mar, 2014)
  4. [학술회의] 고욱, DSAL-NSSE Storytelling ,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 pp.3 -26 (Mar, 2014)
  5. [학술회의] 고욱, 데이터 사이언스 인재육성 ,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 인재육성 (Jun, 2013)
  6. [학술회의] 고욱,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기반한 온라인게임 디자인 , Technology of Creating (Nov, 2012)
  7. [학술회의] 고욱, 이동운, 조직대형을 이용한 그룹경로 찾기 , HCI2000 학술대회 , Vol.9 , No.1 , pp.952 -956 (Jan, 2000)
  8. [학술회의] 고욱, 이동운, 게임 응용을 위한 동적 경로 찾기 알고리즘 , 한국 컴퓨터 그래픽스 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지 , Vol.5 , No.1 , pp.144 -150 (Aug, 1999)
저서 및 번역
  1. [저서] 김하진, 고욱, 이만재, 권은숙, 디지털 컨텐츠 (Oct, 1999)
특허 및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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