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S

박형주 총장, TV조선 주최 ‘글로벌 리더스 포럼 2021’ 특별 세션 참석

  • 인문대학
  • 2021-12-09
  • 710
 
우리 학교 박형주 총장이 TV조선이 주최한 ‘글로벌 리더스 포럼 2021’ 특별세션에 참석해 대학의 미션에 대해 발표했다.
 
지난 22~23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TV조선 10년, 광복 100년 대한민국을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美-中 대립 속 대한민국의 항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민주주의와 자본주의 ▲대한민국의 엔진,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라 ▲대한민국 백년의 비전과 대학의 역할 등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박형주 총장은 특별 세션에 참석했다. ‘대한민국 백년의 비전과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션에는 박형주 총장을 포함해 오세정 서울대 총장,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 김진형 인천재능대 총장 등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박 총장은 21세기 대학의 미션과 전통 대학의 위기를 진단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은 공유 플랫폼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효과적으로 결합해 소통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교육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학교가 최근 개발한 온라인 자율 학습 플랫폼 ‘MOCA(Modulized Open Contents in Ajou)’와 맞춤형 학습 지원 시스템 ‘Ajou Insight’를 소개하고 문제해결형 인재양성 수업인 파란학기제의 성과를 공유했다.
 
한편, TV조선이 주최하는 ‘글로벌 리더스 포럼’은 세계 각국의 정책결정자, 기업인,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이 직면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포럼으로, 2013년부터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