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송근영,
동물 스테레오타입과 언어표현: 구문에 대한 프랑스어-한국어 비교 연구
, 프랑스어문교육
, pp.183
-222
(Mar, 2020)
[논문]
송근영,
21세기 모로코의 언어 상황: 다언어주의 실현을 위한 쟁점과 프랑스어의 전망
, 프랑스어문교육
, pp.7
-33
(Sep, 2017)
[논문]
박만규, 송근영,
분노의 신체반응과 언어표현: 한국어와 프랑스어 비교 연구
, 프랑스어문교육
, pp.59
-97
(Jun, 2017)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교재에 다루어진 parce que와 car: 개선을 위한 언어학적 제안
, 프랑스어문교육
, pp.49
-763
(Dec, 2015)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발음 학습에 간섭현상으로 작용하는 몇 가지 한국어 음운현상에 대한 고찰
, 프랑스어문교육
, pp.37
-58
(Nov, 2010)
국제학술논문지
[논문]
송근영, 김경랑,
Quelques types d'erreurs de prononciation du fran?ais chez des apprenants cor?ens
, Working Papers in Corpus-based Linguistics and Language Education
, pp.1
-10
(Mar, 2012)
국내학술논문지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친족명사와 속사 구문: “être mari”? “être mari de...”?
, 프랑스어문교육
, pp.103
-131
(Dec, 2023)
[논문]
송근영,
연결사 pour autant의 용법 진화 - 긍정문맥과 부정문맥을 중심으로
, 프랑스어문교육
, pp.199
-234
(Sep, 2023)
[논문]
송근영,
스위스 프랑스어권 주헌법에 나타난 성평등 언어사용 양상
, 프랑스어문교육
, pp.273
-312
(Dec, 2022)
[논문]
송근영,
성평등 언어사용을 향한 스위스 연방헌법 텍스트의 진화: 1848년 제헌헌법에서 1999년 개정헌법에 이르기까지
, 프랑스어문교육
, pp.201
-242
(Jun, 2022)
[논문]
송근영,
21세기 스위스의 언어정책: 영어 확산을 둘러싼 연방주의의 실험
, 프랑스어문교육
, pp.159
-192
(Sep, 2021)
[논문]
송근영,
동물 스테레오타입과 언어표현: 구문에 대한 프랑스어-한국어 비교 연구
, 프랑스어문교육
, pp.183
-222
(Mar, 2020)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학 수업과 프랑코포니의 접목 : 수업 운영 사례
, 불어불문학연구
, pp.195
-230
(Mar, 2020)
[논문]
Magali Plattet, 송근영,
Impact du passage a la demarche actionnelle sur la competence communicative des etudiants coreanophones (etude de cas)
,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pp.495
-536
(Aug, 2018)
[논문]
송근영,
21세기 모로코의 언어 상황: 다언어주의 실현을 위한 쟁점과 프랑스어의 전망
, 프랑스어문교육
, pp.7
-33
(Sep, 2017)
[논문]
박만규, 송근영,
분노의 신체반응과 언어표현: 한국어와 프랑스어 비교 연구
, 프랑스어문교육
, pp.59
-97
(Jun, 2017)
[논문]
송근영,
스테레오타입과 언어의미 : 외국어학습 개선을 위한 한국어, 프랑스어 관용표현‘돼지처럼 먹다’와 manger comme un cochon 비교연구
, 불어문화권연구
, No.26
, pp.5
-28
(Dec, 2016)
[논문]
송근영,
새로운 어휘 용법과 사전 등재의 문제 : bleu의 예
, 불어불문학연구
, No.108
, pp.431
-465
(Dec, 2016)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교재에 다루어진 parce que와 car: 개선을 위한 언어학적 제안
, 프랑스어문교육
, pp.49
-763
(Dec, 2015)
[논문]
송근영,
어휘관계의 한 특수한 경우: 자동 어휘관계
, 한국프랑스학논집
, pp.197
-223
(Nov, 2014)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동사의 상하위어 관계에 대하여
, 한국프랑스학논집
, pp.125
-149
(May, 2014)
[논문]
송근영,
샹송으로 배우는 프랑스어: 샹송을 통한 프랑스어 입문 수업 모형 개발
, 프랑스어문교육
, pp.7
-39
(Jun, 2013)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와 한국어의 체계적 다의현상 비교: '행위-결과' 명사의 경우
, 프랑스학연구
, No.61
, pp.125
-151
(Aug, 2012)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인물 관계명사: 상적 속성에 근거한 비교와 분류
, 프랑스학연구
, No.58
, pp.129
-154
(Nov, 2011)
[논문]
송근영,
Sur un emploi sp?cifique de l'adjectif polys?mique g?n?ral : l'interpr?tation "de tous" et le nom adjacent
, 불어불문학연구
, No.85
, pp.397
-416
(Mar, 2011)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발음 학습에 간섭현상으로 작용하는 몇 가지 한국어 음운현상에 대한 고찰
, 프랑스어문교육
, pp.37
-58
(Nov, 2010)
[논문]
송근영,
술어와 논항 개념을 통해 본 프랑스어 친족관계 형용사의 특이성
, 한국프랑스학논집
, pp.31
-48
(May, 2010)
[논문]
송근영,
인물 관계명사의 술어성 분석
, 프랑스학연구
, No.50
, pp.101
-120
(Nov, 2009)
[논문]
송근영,
프랑스어 속사 구문에 사용된 관계형용사 : 대조 맥락에 대한 고찰
,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pp.213
-239
(Feb, 2009)
국제학술발표
[학술회의]
송근영,
프랑스어와 한국어에서 나타나는 '행위-결과' 유형의 다의 현상 비교: '행위-결과' 명사의 경우
, 2012년 제6회 프랑스학 공동학술대회
, pp.191
-201
(Jun, 2012)
국내학술발표
[학술회의]
오윤미, 송근영,
온라인학습 콘텐츠를 활용한 프랑스어 전공 기초역량 강화 교육모델 개발 사례
, 2021년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 정기 학술대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프랑스어문 교육의 방향
, pp.129
-142
(Oct,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