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박형주 총장, 제1기 수학∙과학 교육 발전 협의체 위원장으로 참여

  • 2020-08-03
  • 3690


우리 학교 박형주 총장이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수학∙과학 교육 발전 협의체’에 참여한다. ‘수학∙과학 교육 발전 협의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수학∙과학 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민관 합동 협의체다. 


제1기 협의체는 지난 7월29일 발족식 및 제1차 회의를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협의체는 교육∙과학기술∙산업계 전문가 27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박형주 아주대 총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제1기 협의체는 내년 6월말까지 운영된다. 


첫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수학∙과학 교육에 대한 생각과 바람을 영상으로 듣고, 수학∙과학 교육 발전을 위한 양 부처의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깊이 사고하는 미래형 수학∙과학 교육 협업 과제 발굴 및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학교 안에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하고 ▲ (가칭)미래형 AI 수학∙과학 체험학교를 운영하는 방안 ▲로봇∙항공우주 등 지능 정보화 시대에 필요한 핵심 개념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 (가칭)스타브릿지 센터 구축 및 운영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가칭)스타브릿지센터는 학교와 과학기술 전문기관 간 연계 강화를 위한 센터로 과학, 수학 교육 관련 연수 및 콘텐츠 제공 등을 맡게 된다. 


‘수학∙과학 교육 발전 협의체’에서 논의된 내용은 올해 말까지 구체화될 예정으로, 두 부처는 이를 통해 실제적 협업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제2기 발전협의체를 구성, 1기에서 논의한 중장기 협업 과제를 구체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