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건축학과 염동우 동문, 미국 애리조나주립대학 조교수 임용

  • 2020-08-05
  • 6510


우리 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한 염동우 박사가 미국 애리조나주립대학 건축학 조교수로 임용됐다. 염 박사는 올 가을부터 애리조나주립대학에서 건축환경과 관련된 과목들을 강의할 예정이다.   


염동우 동문(사진)은 1999년 건축학 전공으로 아주대학교에 입학했고, 이후 석사 및 박사(2014, 지도교수 이규인) 학위 역시 아주대학교에서 취득했다. 이후 미국 캘리포니아폴리텍주립대학교 포모나(California Polytechnic University Pomona, Cal Poly Pomona)와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에서 지속가능한 건축물 디자인 및 건축 환경 분야로 박사 후 연구(Postdoc)를 진행했다. 


2018년부터는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 인근에 위치한 로렌스공과대학교(Lawrence Technological University, LTU)에 임용되어 건축학과 조교수로 강의해 왔다.  올 가을부터는 애리조나주립대학교(Arizona State University, ASU)의 건축학 전공 조교수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이 대학은 애리조나주 템피(Tempe)시에 위치해 있다.  


염 동문은 ▲거주자-건축물 융합 ▲고성능 건축물 및 지속가능한 건축물 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거주자의 생리학적 신호 분석을 통한 실내환경 조절 분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염동우 동문은 “모교에서 학위를 마치고, 미국에 나와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꾸준하게 논문을 써온 것이 감사하게도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모교 후배들에게 "‘노력과 운이 맞아 떨어지는 순간이 꼭 한 번은 온다’는 말이 있다"며 "여러가지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스스로를 믿고 원하는 바를 위해 꾸준히 노력했으면 한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