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건축학부 학생들, 서울주택도시공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2020-11-19
  • 3327

NEIS팀


우리 학교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NEIS’팀이 서울도시주택공사가 주최한 ‘제2회 SH 대학(원)생 및 주부 VE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와 한국VE연구원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뉴 노멀, VE를 통해 진화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이 확산된 새로운 일상에서 공동주택 커뮤니티 시설과 부대복리시설, 외부환경 등을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경영관리 기법(VE)을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개최됐다. 우리 학교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김영진, 박세준, 신석민, 김성모 학생이 팀을 이뤄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대학 부문과 주부 부문에서 총 23개 팀이 참가했다. 1차 서류심사에서 13개 팀을 선정했고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NEIS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주거 트렌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Barrier Free, 위생'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노인 특성을 분석한 노인종합복지센터, 유휴공간인 옥상을 활용한 스카이커뮤니티, 장애인을 위한 바닥점자버튼 엘리베이터, 발을 활용한 비접촉식 풋(Foot)도어, 필로티에 용도변경이 있는 알파룸 등 공동주택을 위한 아이디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NEIS팀은 6일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가해 우수상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