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공고·서울공고와 우수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2020-11-20
  • 3834



우리 학교가 스마트 제조 산업 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수원공고·서울공고와 협약을 체결했다. 아주대가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는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 주최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의 일환이다.


협약식은 지난 18일 우리 학교 연암관에서 열렸다. 우리 학교에서는 오영태 산학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 이성엽 기업지원센터장, 임군진 LINC사업팀장과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수원공고의 이기홍 교장, 김연선 부장과 서울공고의 이재근 교장, 한영욱 부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우리 대학과 두 고교는 앞으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채용 예정자 연계 교육형 현장실습 ▲신기술 정보교류 및 취업연계 ▲정부 및 지자체 지원 사업 발굴 및 제안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는 수원공고·서울공고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에 스마트 제조 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선취업 후진학 ▲계약학과로의 확대 등 선도 모델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우리 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대표성과 전문성을 갖춘 단체가 산업과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청년 중심의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인력 수급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된다. 선정된 기관들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산업계의 수요가 적절히 반영된 차별화된 훈련 및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오영태 산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서로 협력하여 청년 훈련 사업에 성과를 내고, 취업의 미스매칭을 최소화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