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시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MOU 체결

  • 2021-03-10
  • 3403


우리 학교가 수원시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육성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5일 열린 협약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우리 학교 박형주 총장과 수원시 염태영 시장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측은 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분야 육성 및 에너지 다변화문화 조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및 에너지 전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지역거점 에너지센터’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에너지산업 관련 기술 공동 개발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구체적인 협력 사항은 ▲신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 관련 자문단 구성 ▲수원시가 추진하는 지역 에너지센터와 아주대 에너지센터 연결 ▲지자체‧산업체‧학교 연구기관 연계 신재생에너지 확대 지원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활동 추진 ▲아주대 BK21 사업 지원 등이다.

  

특히 우리 학교는 ▲에너지 관련 교육 및 자문지원 ▲학술·연구·기술분야 활동 등을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 학교는 산학협력 특화분야(바이오‧헬스케어, 스마트모빌리티, 신재생에너지, AI‧빅데이터)를 선정하고 지역 내 산업체와 연계하여 특화분야 집중 육성을 위해 기업협업센터(ICC)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 모빌리티와 ▲바이오·헬스케어 ▲신재생 에너지 ▲AI·빅데이터 분야 기업협업센터가 관련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