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 10인 선정, 김선숙 교수 '대상'

  • 2021-03-24
  • 8758


2020학년도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 시상식이 수상자와 박형주 총장, 한호 교무처장, 각 단과대학 학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우리 학교는 매해 열정과 헌신으로 학생 교육에 임하는 교수진을 선정해 교육 우수 교수로 시상하고 있다.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는 ▲교육 발전에의 기여 ▲교육 방법 혁신 ▲교육에 대한 열정을 기준으로 각 단과대학의 추천을 받아 학사운영 및 교육과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확정한다. 시상은 대상 1명과 우수상 9명으로, 우수상은 ▲우수 강의 ▲교수법 혁신 ▲조교수·신규 임용 교수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한다. 


이번 '교육 우수 교수' 대상의 영예는 김선숙 건축학과 교수에게 돌아갔다. <건축설비 요소 설계> <건축의 이해> <건축환경 시스템> 등의 과목을 가르치는 김선숙 교수는 비대면 환경에서 수업에 임하는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법규, 설계 도면, 프로젝트 사례 등 실무 자료를 적극 활용했다. 또 실시간 비대면 형태로 진행된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녹화 강의의 링크를 공유, 학생들이 언제든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선숙 교수는 수업 중이나 종료 후 학생들이 채팅, 이메일 등을 통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도록 하고, 아주 Bb 과제 채점 기능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전달했다. 또한 강의를 수강하는 교환학생 1명을 위해 별도의 영어 강의자료와 과제 및 시험 문제를 제공, 학생이 수업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학생들은 김 교수의 강의에 대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과제와 재료를 준비해주셔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며 "수시로 피드백을 주시고, 질문에 항상 꼼꼼하게 답변해주셔서 학습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우수 강의 부문 우수상은 ▲이진우(기계공학과) ▲지동우(전자공학과) ▲박종호(국방디지털융합학과) ▲박보람(수학과) ▲김현옥(영어영문학과) 교수가 받았다. 교수법 혁신 부문 우수상은 ▲김한상(사회학과) 교수가 수상했다. 


조교수·신규 임용 교수 부문 우수상은 ▲김상훈(소프트웨어학과) ▲곽원진(화학과) ▲이한수(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형주 총장은 “2020년 지난 한 해는 예상하지 못했던 비대면 환경으로 모든 교수님과 학생들이 힘든 시간을 보냈다”며 “그런 상황에서도 열의를 다해 교육에 임한 선도적이고 훌륭한 교수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전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이,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학교는 교육 우수 교수 수상자의 인터뷰와 수업 장면, 교수법 등을 영상으로 촬영해 공유할 계획이다.


           <대상을 수상한 건축학과 김선숙 교수> 

                                                                                                      



# '2020 아주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 수상 

    아주를 빛낸 10인의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 블로그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