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제15회 김수정장학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2022-05-27
  • 2920


제15회 김수정장학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24일 율곡관 제1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김수정 장학’은 우리 학교 졸업생인 김중권 동문 부부가 지난 2014년 10월 림프암으로 세상을 떠난 딸 김수정 양의 뜻을 기리고자 2015년 기부 약정한 3억원으로 만들어진 장학이다.

  

김중권(전자73)·서호영 부부는 지난 2015년부터 매 학기 10명의 학생에게 15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1학기 장학생 10명이 선발되어 혜택을 받는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최선을 다 하고 있는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김은하 학생처장과 각 대학 학장, 학과장 및 학군단장이 함께 자리했다. 김중권 기부자가 직접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격려했고, 최유빈 학생(응용화학생명공학과)이 대표로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김중권 기부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 장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갑고 뜻 깊다”며 “이렇게 맺은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김수정장학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중권 기부자의 아내인 서호영씨는 "매 학기 장학생을 통해 딸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인생이라는 길에 의미를 남기는 삶을 살아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김은하 학생처장은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기부자의 뜻을 잘 기억하면 좋겠다”며 “의미있는 자리를 있게 해준 기부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