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제4기 졸업생 23명, 신임 장교 임관

  • 2022-06-14
  • 3979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제4기 졸업생 23명이 신임 장교로 임관했다. 


제148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은 지난 6월2일 경남 진주에 위치한 공군 교육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열렸다. 임재성 국방디지털융합학과장을 비롯해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소속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함께 참석해 졸업생들의 임관을 축하했다. 


소위 계급장을 단 신임 장교들은 올 2월 아주대 국방디지털융합학과를 졸업한 후, 3월 입대해 기본 군사훈련을 받았다. 졸업생들은 12주의 훈련 기간을 통해 전투 기량을 익히고 체력과 군인정신, 인성 등을 함양했다.


이날 임관식을 주관한 정상화 공군참모총장은 "대한민국 공군의 미래가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으로 끊임없이 노력해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148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으로 임관한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제4기 학생들은 우리 학교에서 국방 및 항공 ICT 특화 교육을 4년간 수료했다. 졸업생들은 높은 수준의 졸업 논문을 완성하고, 여러 IT 관련 자격증과 높은 영어 성적(토익)도 취득했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공군과 우리 학교 간의 계약학과로 지난 2015년 신설됐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 학생들은 공군으로부터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원 받으며 졸업 후 공군 장교로 임관, 7년간의 의무복무를 수행해야 한다. 의무복무를 마치면 군에 남거나 방위 산업체, 국방 관련 연구소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미래로 나는 하늘의 IT 전문가가 되자

    [AJOUINSIGHT 2018 봄호] 전공 소개 및 책 추천 : 국방디지털융합학과 / 임재성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