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e비즈 재학∙졸업생 참여 ‘도비스튜디오’, 초기 투자 유치 성공

  • 2022-07-25
  • 5116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주축이 되어 창업한 영상 편집 플랫폼 개발사㈜ 도비스튜디오(대표: 도진우)가 프라이머(Primer) 배치 21기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초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프라이머는 올해로 설립 12주년을 맞은 국내 제1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 IT서비스와 소프트웨어, 핀테크 등의 분야 스타트업에 투자와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도비스튜디오는 컷 편집 시간을 줄여주는 영상 편집 플랫폼 ‘DoVie’를 개발하는 회사로, 지난 2021년 9월 법인을 설립했다. 영상 편집 플랫폼 ‘DoVie’는 노동집약적인 컷 편집 과정을 혁신하고자, 지루하고 반복적인 구간들을 쉽게 찾아주는 영상 컷 편집 환경을 개발해 제공한다. 이 회사에는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졸업생 안상호(16학번), 채정우(16학번), 도진우(17학번)와 재학생 서창덕(16학번), 남수연(18학번)이 몸 담고 있다.


도비스튜디오는 이번 선정으로, 시드 투자와 함께 6개월 간의 멘토링 교육, 후속 투자 지원 등을 받게 된다. 프라이머 프로그램의 기수 별 경쟁률은 매년 40대1 이상을 기록할 만큼 치열하다. 


서창덕 학생은 “도비스튜디오에서 AI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구체적으로는, AI 기술로 분석한 영상·음성 정보를 사용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상품 매니저를 맡고 있는 남수연 학생은 “꾸준히 고객들과 소통하며 어떤 점이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하는지, 고객들이 제품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며 “정식 제품 출시 전 좋은 기회로 투자를 받게 되었는데, 서비스 관점에서 가지고 있던 고민들을 함께 풀어가고, 좋은 레퍼런스를 많이 제공해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도비스튜디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 해 나가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