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e-비즈니스학과 학생팀, 'KB Pay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2022-08-12
  • 2077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학생팀이 KB국민카드가 주관한 'KB Pay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KB국민카드의 간편결제 플랫폼 KB Pay의 ▲이용 활성화 ▲신규 서비스 제안 ▲기능/서비스 개선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열렸으며 총 181개 팀이 참가했다.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김천하·박지원·박성우·주다은 학생이 팀(KB beneFIT)을 구성해 참여,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부상으로 상금 500만원이 주어졌다.


e-비즈니스학과 학생팀은 게임적 요소를 적용한 KB Pay 이용 활성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KB Pay 이용 실적에 따라 사용자의 캐릭터를 레벨업 할 수 있고,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다. 각 아이템들은 사용자가 자주 결제하는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혜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형 혜택을 설계할 수 있는 것. 학생팀의 아이디어는 소비 패턴 기반 맞춤형 혜택 전략을 캐릭터와 접목시켰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팀장을 맡은 박성우 학생은 "빅테크 기업과 카드사의 간편결제 시장 경쟁 속에서, 소비자 입장에서 그들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e-비즈니스학과 19학번 동기들이 함께 참여했기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다은 학생은 "금융업계가 당면한 문제와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e-비즈니스학과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금융 데이터 활용에 접근했기에 높은 점수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 왼쪽부터 e-비즈니스학과 김천하 학생,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 e-비즈니스학과 박성우·박지원·주다은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