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Welcome to Ajou! 외국인 신입생 위한 오리엔테이션 열려

  • 2022-09-20
  • 520


2022학년도 2학기 개강을 맞아 외국인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국제교류팀은 지난 8월29일 줌(ZOOM)으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온 300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우리 학교 글로벌 서포터즈(AGA, Ajou Global Ambassador) 학생들도 함께 했다.


국제교류팀은 매 학기 우리 대학에서 수학하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환영인사 ▲학교 소개 ▲수업 및 학교 생활 정보 공유 ▲성폭력 예방 교육 ▲글로벌 서포터즈 학생 소개 등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학교 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올 2학기 외국인 교환학생의 수는 40개국 74개교에서 온 217명으로 노르웨이, 덴마크, 루마니아, 몽골, 브루나이, 폴란드 등 그동안 교류가 많지 않았던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도 포함되어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학교의 외국인 학생 유치 및 관리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다. 학문 분야별로는 경영대학이 약 40%, 공과대학이 20%, 사회과학대학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각각 약 15% 정도의 비중을 보였다. 


강신구 국제협력처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며 "아주의 모든 것을 마음껏 즐기고, 여러분의 기억에 평생 남는 한 학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국제대학원도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지난 8월26일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국제대학원 신입생 및 한국국제협력단(KOICA) 위탁 장학생, GKS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등 61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국제대학원 소개 및 학사 안내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한 기초 법령 등에 대한 소개와 ▲환영 만찬 ▲수강 신청 지도의 자리가 마련됐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인생의 방향 설정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여러분들의 올바른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기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은 신입생을 포함해 전 세계 86개국 약 1350여 명이다.


우리 학교는 외국인 신입생 및 교환학생을 위해 글로벌 서포터즈(AGA), 누비아주(Nubi Ajou), 전공 도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학교에서 수학하는 외국인 학생들은 ▲문화 체험 ▲필드트립 등의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및 다양한 국가별 문화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 사진 설명 : 2022.2학기 외국인 신입생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2022.2학기 국제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연암관 로비에서 열린 국제대학원 신입생 환영 만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