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공공정책대학원 주관 수원시 공직자 교육,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

  • 2023-01-30
  • 1730


수원특례시 중견 공무원들을 위한 교육 과정인 '2023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입학식이 지난 27일 오전 10시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이번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수원시 공무원 33명과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최기주 총장과 공공정책대학원 김흥식 원장, 박성빈 부원장, 권혁성 주임교수, 배상석 주임교수, 윤창근 주임교수가 함께 참석해 환영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을 받아 교육 전반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원특례시 팀장급 공무원들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으로, 우리 학교가 2023~2024년 위탁교육 기관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2년 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2023년 교육 프로그램은 ▲핵심역량 ▲리더십 ▲직무전문 ▲정책연구 ▲자기개발 ▲참여교육 등 6개 분야에 대해 진행된다. 정규 교과와 특강, 현장 방문, 정책연구 과제 수행 등 약 11개월 동안 총 1352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통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아주대학교의 질 높은 ‘완전 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이 직원들에게 신뢰를 주고 그들과 진실한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는 진정한 리더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기주 총장은 “아주대학교는 이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과정이 교육생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성공적인 미래와 우수한 관-학 연계 모형으로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며 "아주대학교 역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 학교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은 “이번 1년 간의 교육 기간 동안 업무는 잠시 내려놓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되, 각각의 역량을 키우고 도약하여 공무원으로서 한 층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