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강래성 동문, '5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 5천만원 쾌척

  • 2023-02-06
  • 1550


플라스틱 전문기업 ㈜세원EPC의 강래성 회장이 모교인 우리 학교의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2일 율곡관 총장실에서 열린 기부자 감사패 전달식에는 ㈜세원EPC의 강래성 회장과 유동춘 사장이 참석했다. 학교에서는 최기주 총장과 김경래 교무부총장, 최상돈 대학원장, 강민철 기획처장, 성민제 경영대학원장,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 자리했다. 최기주 총장이 아주 가족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기부자 예우품을 전달했다. 이후 기부자와의 오찬이 이어졌다.


강래성 회장(경영대학원 최고 50기)은 우리 대학 50주년을 기념하는 ‘개교 5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 5000만원을 쾌척했다. 강래성 회장의 우리 대학에 대한 누적 기부액은 총 2억원에 도달했다. 강 회장은 2013년 발전기금 1억원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연구역량이 우수한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강 회장은 1981년 선경인더스트리 연구원 생활을 시작으로 20여년 만에 EP(Engineering Plastic) 분야에서 1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이 분야 전문가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1999년에 창업한 세원EPC는 플라스틱 전문기업으로 고부가가치 플라스틱 분야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강래성 회장은 “아주대학교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여, 우리 사회와 청년들을 이끌어가는 역할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위 사진 설명 : 왼쪽부터 강민철 기획처장,  ㈜세원EPC 유동춘 사장, 김경래 교무부총장, 최기주 총장, ㈜세원EPC 강래성 회장, 최상돈 대학원장, 성민제 경영대학원장,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