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동아리·소학회 콘테스트, 미유미유·A-FA 대상

  • 2023-05-16
  • 2022


'2023 동아리·소학회 콘테스트’가 열렸다.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 축적과 대학 문화 구축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동아리 부문에서 미유미유가 소학회 부문에서 A-FA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콘테스트는 지난 15일 오후 율곡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학생들과 지도 교수, 최기주 총장과 김은하 학생처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축하했다.


'동아리·소학회 콘테스트’는 지난 2004년부터 진행되어 온 행사로, 학생들이 여러 동아리와 소학회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새로운 대학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에는 동아리 65개와 소학회 150개가 참가했고, 7명의 교수로 구성된 대학문화위원회에서 심사해 수상팀을 결정했다. 심사는 ▲목적성 ▲활동의 질·양 ▲참여도 ▲개방성 ▲활동계획에 기준을 두고 진행됐다.


동아리 부문과 소학회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21팀과 19팀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최기주 총장이 직접 시상하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동아리 부문에서는 미유미유가 대상을 받으면서 작년에 이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우리 학교 고양이들을 돌보고 관리하는 동아리인 미유미유는 교내 고양이 구조 및 치료, 정기적 TNR(중성화 수술) 실시, 급식소 소독 및 정비, 겨울집 제작 및 설치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있다.


소학회 부문에서는 기계공학과 소속 A-FA(지도교수 전용호)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FA은 ‘Ajou Future Automobile’의 약자로, 전기 및 내연기관 차량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접 차량을 설계 및 제작하는 소학회이다. 1993년 설립되어 학생들이 직접 설계·제작한 오프로드·온로드 등의 다양한 차량으로 각종 대회에 참가해 오고 있다. 대상 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최기주 총장은 축사를 통해 “서로 다른 학과에 속한 학우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는것은 정말 중요하다”며 “열심히 활동하면서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경험들이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하는 아주인으로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동아리 부문 수상팀>


금상 : ATOM, 샘터야학

은상 : SWeat, 늘사랑, 비트(B.E.A.T)

동상 : 제니스(ZENITH), ABBA, 유레카, 2.5g, AFC, CCC

장려상 : A.SA., AJESS, 마스터피스, 시사문제강독회, C.OB.E, 차오름, 산악부, A.va, Do-iT!


<소학회 부문 수상팀>


금상 : 시나리오 나무, 낮에 나온 반달

은상 : 미공, AFIA, A.N.S.I

동상 : AFEC, M&S, 증권투자연구회, 아티스, FEPSI, FACE,

장려상 : 시숲, 사람과사회, X_TAL, 머스타드, 소금쟁이, AMON, Les Amateurs



☞[아주인사이트 2022 여름호]

동물과 사람의 공존을 꿈꾸는, 아주대 중앙동아리 미유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