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중앙도서관,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 2023-05-31
  • 2555


우리 학교 중앙도서관이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도서관 협의체인 한국학술정보협의회가 수여하는 국회도서관장상을 받았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제21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콘퍼런스'의 일환으로 우수협력기관 공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디지털 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도서관-데이터-플랫폼의 연결'을 주제로,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에서 진행됐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국회도서관을 중심으로 6000여개의 국내외 도서관과 학술연구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학술정보 전자도서관협의체다. 협의회는 매년 전자도서관 이용실적 등을 고려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아주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한국학술정보협의회 회원 기관 중 국회전자도서관 학술정보 상호협력 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정보 공동 활용 및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 학교 중앙도서관은 2023년 현재 장서 109만 여권, 전자자료 약 5만 종, 멀티미디어 자료 약 3만6000점, 열람석 2240석으로, 의학문헌정보센터·법학도서관과 더불어 아주대학교 중앙 학술정보센터로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주대 중앙도서관 이선이 도서관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오늘 이 수상은 우리 도서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