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서대원, 강효구, 윤주선 공모전 은상 수상

  • 2004-08-10
  • 35582

서대원, 강효구, 윤주선(건축학부) 학생 한국 철강협회 스틸컨스트럭션센터가 주관한「전국 강 구조 건축물 설계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철강재를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과 강구조 분야의 인력확대를 위해 개최된 공모전은 ‘지역성을 고려한 커뮤니티센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44개 대학 198개팀이 참가했다.

서대원, 강효구, 윤주선학생은 ‘the Stepping'을 제목으로 작품을 출품, 은상을 수상해 장학금 2백만원을 받고 해외견학연수의 기회를 얻게 됐다. 서대원학생은 “양재천을 모델로 커뮤니티센터를 설계했다. 모티브가 된 징검다리는 지나쳐가는 통로이자 동시에 머무르는 공간으로 the Stepping 이라고 이름 붙인 양재천 커뮤니티 센터는 보행자 전용교의 역할과 커뮤니티 센터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하게 된다”고 설계의도를 밝혔다. 작품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전반적으로 평면이 충실하며 꺾인 면으로 처리된 외곽구조의 안정성과 조형성이 좋다”고 평했다. 이밖에도 홍유석, 전진
우, 김병연 학생이 ‘Beyond the WALL'라는 작품으로 동상을 수상했고, 원동일 학생등 5명(2팀)이 입선을 했다.

「전국 강 구조 건축물 설계 공모전」은 98년부터 시작되어 환경친화적 소재인 철강재를 이용한 건축 계획안을 제시하는 대회로 건축대전 다음으로 규모가 큰 대회로 꼽힌다.

<수상자 명단>
은상
서대원, 강효구, 윤주선 The Stepping
동상
홍유석, 전진우, 김병연 Beyond the Wall
입선
이상윤, 황순오, 허림 Inter-Mediation
강성구, 한정한 Community, connect between the w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