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제약임상대학원,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MOU




우리 학교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첨단의료바이오ICC센터가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기반으로 공동 연구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30일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 김수동 아주대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 원장과 박준동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소장은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구축 ▲새로운 바이러스를 사전예고할 수 있는 경고체계 개발 ▲백신 및 치료제 개발 등에 협력키로 했다.

김수동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 원장은 “연구기관 간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의 바이러스 대응체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동 서울대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소장은 “바이러스 대응에 있어 이번 MOU 체결이 매우 뜻깊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우리 학교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원장 김수동)은 국제 경쟁력을 가진 전문 약학인 양성을 목표로 2013년 신설되어 2014년 9월 첫 입학생을 받았으며 ▲임상상담약학 ▲의약 ▲기능성 소재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첨단의료바이오ICC센터는 김수동 원장이 책임을 맡고 있는 기업협업센터다.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기술 고도화 및 산업화를 목표로 산·학·연·관에 재직중인 관련 전문가 6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우리 학교는 이 기업협업센터를 포함해 총 4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인근 지역 기업체들과 손을 잡고 우리 대학의 특화 분야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