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대학원 건축공학 정수현 학생, 대한건축학회 논문전 '대상'

 

정수현학생

 

 

우리 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정수현 학생(건축공학과)이 대한건축학회 '2020 춘계학술대회 우수졸업논문전'에서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건축학회는 학사와 석사 부문에서 우수한 졸업논문을 접수, 시상하고 있다. 계획, 역사·의장 및 건축론, 도시 및 단지, 환경 및 설비, 구조, 재료, 시공 7개 분야에 대한 논문이 응모 대상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우수졸업논문전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부문에서 시상했다. 우리 학교 정수현 학생은 학사와 석사 부문을 통틀어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정수현 학생은 지난해 8월 졸업을 위해 준비한 논문을 출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논문 제목은 '객체정보 가시화를 위한 3D BIM기반 건물화재정보 관리시스템 Prototype 개발(Development of 3D BIM based Building Fire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Prototype for Object data Visualization)'이다. 이 논문에는 건축물 유지관리 단계에서 화재 대응력 향상을 위한 정보관리시스템 구축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해당 연구는 차희성 교수(건축공학과)가 지도를 맡았다.

대한건축학회는 지난 1945년 설립된 종합건축연구단체다. 학회는 건축의 진보와 건축 기술의 혁신을 위해 학술대회 및 우수졸업논문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