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사이버보안학과 2개 동아리, ‘2020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 선정

 
우리 학교 사이버보안학과 동아리 Whois(후이즈)와 HaMer(해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0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KUCIS)’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전국에서 20개 동아리를 선정한 이번 사업에서 2개 동아리가 선정된 곳은 우리 학교가 유일하다.
 
KUCI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전국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기술력 및 윤리관 함양을 위한 교육과 세미나, 자체 연구 활동, 취·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3년 연속 KUCIS에 선정된 ‘후이즈(회장 육지영, 사이버보안학과 3학년)’는 2015년 신설되어 개발·해킹 보안스터디, 프로젝트,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학술모임 개최 및 대외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보안 지식과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주요 해킹대회와 공모전 출품 등 활발한 참여로 2019년에는 네이버의 개발자 상생 프로그램인 ‘Naver D2 Campus Partner’에 선정되기도 했다.
 
‘해머(회장 강춘구, 사이버보안학과 2학년)’는 사이버범죄에 대응해 정보보안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만든 소학회이다. C언어, 네트워크, 암호학 등의 교육을 통한 보안 지식과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을 통한 개발 지식 함양, 심화 학습을 위한 머신러닝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프린터 사용관리 프로그램 EQUA를 개발, 교내 여러 단체들과의 계약을 통해 다산관, 성호관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Whois’와 ‘HaMer’ 동아리 학생들은 5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련 실습교육과 세미나, 연구활동을 위한 도서 및 기자재, 연구활동비 등을 지원 받는다.
 
 
 
*사진설명 - 사진 위부터 후이즈 팀, 해머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