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대학원 환경공학과, ‘산업미세먼지 저감 및 화학 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우리 학교 대학원 환경공학과가 산업통상자원부 ‘2020년 산업미세먼지 저감 및 화학안전관리 인력양성 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학교는 관련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원생 모집을 시작한다.
 
생산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인력양성 사업은 2020년 3월부터 오는 2024년 2월까지 총 60개월 동안 진행되는 국책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약 20억원이다. 산업현장 수요 맞춤형 산업 미세먼지 및 화학안전 전문가 양성이 이번 사업의 목표다.
 
우리 학교가 준비하고 있는 교육과정은 ▲산업미세먼지 교육과정 ▲화학안전관리 교육과정의 두 가지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업미세먼지 교육과정은 ‘철강 및 발전소’ 산업에서의 미세먼지 생성억제, 배출저감, 공정관리 및 기술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화학안전관리 교육과정은 전기전자 기업이 많은 경기도 남부 특성에 맞춰 화학물질, 공정관리, 위험평가, 사고대응에 특화되어 있다.
 
학과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운영 전반에서 컨소시엄 기업의 참여 비중을 확대해 현장의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우수한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석사 및 박사과정 통틀어 총 10명이며, 모집은 6~7월 진행될 예정이다. 입학생 중 전일제 석사 대학원생에게는 공학 장학금을 포함해 2년간 총 3500만원 수준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인력 양성사업(http://envirosafety.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