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에너지시스템사업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2018 ~ 2021
  • 2020-11-06
  • 2870

우리 학교가 에너지 기술 분야 연구 기관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측은 에너지 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및 상호 연구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2일 율곡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박형주 아주대 총장과 오영태 산학부총장, 노병희 대학원장, 정근모 명예교수 등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는 김종남 원장, 홍종철 연구전략본부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에너지 분야 협업 강화 ▲산학연 협력을 통한 기술 개발 및 연구 협력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협력사업과 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기후변화 위기 극복을 위해 고효율 저탄소 사회 구축과 수소 경제 사회 구축을 위한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에너지 사용 기기의 효율 향상 기술,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기술, 석유 및 석탄의 청정연료화기술, 그리고 해양융복합에너지기술을 포함한 새로운 에너지원 발굴과 실용화 연구 등을 하고 있다.


박형주 총장은 “이번 협약이 상호 기술 개발과 연구 협력 증진을 위한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공동 연구 외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종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추구하고 있는 저탄소 사회와 수소 경제 사회를 구축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