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2025 아주대학교 대학혁신 정책 제안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관리자
- 2025-09-10
- 148
9월 9일 율곡관 혁신공유라운지에서 ‘2025 아주대학교 대학혁신 정책 제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주도의 대학 발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대학 혁신에 대한 학생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난 5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된 공모에는 총 10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시상식에는 한호 교무부총장 겸 대학혁신단장, 강주영 학생처장, 윤혜정 학생지원팀장, 그리고 제44대 총학생회 이재건 총학생회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어 한호 교무부총장과 이재건 총학생회장이 축사를 통해 대학혁신 정책 제안 공모전의 의미를 되새기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가 앞으로 대학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공모전의 ▲ 대상(총장상)은 STORY 팀(경영학과 한세진, 김영진, 남채리)이 수상했다. 이들은 AI 기반 개인 맞춤형 대학 지원 시스템을 제안해 높은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 최우수상은 EduCorps 팀(자유전공학부 조예람)이 수상했다. 방학 기간을 활용한 집중 프로그램 다양화 정책을 제안해 학생 성장 기회 확대 방안을 제시했다. ▲ 우수상은 이정섭 팀(미래모빌리티공학과 이정섭)에게 돌아갔다. 스마트·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위한 주차 관리 시스템 혁신 방안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 입상에는 총 6개 팀이 선정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함께 조명되었다.
아주대학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제안이 대학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2025 아주대학교 대학혁신 정책 제안 공모전 단체 사진
<기사 출처: 2025 아주대학교 대학혁신 정책 제안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아주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