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Registration for Spring, 2023)
This is a guide to the registration for Enrolled students and who have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for Spring, 2023.
Foreign students, please check the attached file.
가. 재학생(수료생) 등록일정
나. 2023학년도 등록금 책정금액 (단위: 원)
다. 등록금 납부 방법
1)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 방법
2)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계좌 이체(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3) 납부시간: 09:30 ~ 16:30 (은행 영업시간 내)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경우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필요
*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라. 재학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 통합 9학기 이상인 자)의 경우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차)(2023.03.20.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 재입학생은 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 가능(해당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함. 1월중 신청 (grad@ajou.ac.kr)
Those who have been paid the research stipend must check your research stipend payment standard.
So those who have been awarded BK scholarship may need to pay tuition during Regular registration period. Please be sure to check your research stipend payment standard. And if you need to pay tuition during "Regular registration period“, Apply by mail in July. (grad@ajou.ac.kr)
마. 수료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1) 수료생 등록 구분
*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되며, 학위취득학기에 연구등록을 신청해야함
2) 연구등록 신청기간(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발생자)
- 1차 신청기간: 2023.01.18.(수) ~ 02.06.(월)
- 2차 신청기간: 2023.02.28.(화) ~ 03.10.(금)
* 연구등록 신청 기간 중 시스템 상으로 연구등록이 불가한 경우 이메일로 신청 가능(grad@ajou.ac.kr)
3) 수료생의 경우 연구등록↔학적유지 간 변경은 수업일수 1/2선까지만 가능 (2023.04.26.(수))
4) 편입생의 경우“학번”을 기준으로 입학연도를 산출(예: 2014 전기 편입생의 학번이 201300000일 경우 2013년도 기준을 따름)
5)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과 동일하게 등록금을 납부
If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send it to the email. (grad@ajo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