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공지사항



[공지] 2025-2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

  •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 정보통신대학원 교학팀
  • 작성일 2025-07-08
  • 조회수 952

2025-2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수강신청 안내 



(7월부터 순차적 업로드 예정)





개설 수업 형태  


 출석 : 화, 수, 목 19시


 (자세한 수업 시간 첨부파일 '시간표' 확인) → 업로드 예정



병행 : 학기 중 4번 출석 수업 / 그 외 온라인 수업


 (자세한 수업 시간 첨부파일 '시간표' 확인) → 업로드 예정



원격 : 100% 온라인 수업






수강신청 기간


2025.7.21 (월) 09:00 - 2025.7.31 (목) 23:59 까지

("개인적인 사유로 연장 및 변경  불가") 

 



수강신청 방법


첨부파일 '수강신청 방법' 필수 정독


동일한 과목이 출석/병행/원격 모두 개설될 수 있으니 수강 번호 반드시 확인 


(첨부파일 '개설과목 리스트' 참조) → 업로드 예정






★ 수강신청 유의사항 ★ 


      1. 병행 출석 수업은 학기 중 총 4번이 진행되며, 4회 모두 결석 시 F 학점 부여

2. 기존에 수강했던 과목을 또 수강할 시 수강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수강내역 확인 필수)

3.  3학점 과목은 본인의 전공 필수를 포함 총18학점(6과목/연구 제외)까지만 이수 가능




★연구 과목 수강신청 (논문 과정)  


 연구 1, A  



* 연구 1 : 2학점 (총 3학기 이수 과정)

 

* 연구 A : 3학점 (총 2학기 이수 과정)




※ 논문 작성에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은 연구 1로 신청하는 것을 권유



1) 논문 지도교수배정신청서 제출 (클릭)


2) 원하는 연구과목 수강신청


3)  논문지도교수 배정신청서 양식 (클릭) 제출


4) 수강정정 기간에 지도교수님 반으로 수강정정





 연구 2, 3, B  



1) 연구 2, 3, B 중 원하는 과정 수강 신청 진행


2)  gsict3@ajou.ac.kr로 지도교수님 반 개설 요청


3) 수강정정 기간에 지도교수님 반으로 수강정정






★ 연구과목 수강신청 유의사항 ★ 


      1. 연구과목 수행(논문계획서, 논문지도기록카드, 중간심사, 최종심사등)을 할 수 있는 여건 고려

2. 연구과목 신청 후, 논문을 포기하는 학생은 연구과목 포기 신청서 (클릭)를 반드시 제출

 ※ 제출 기간은 금 학기 1/4선인 9월 26일(금)





☎ 문의 ☎


연락처 : 031-219-1829


메일 : gsict3@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