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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 [국가근로] 2017학년도 2학기 국가교육근로장학생 안내사항

2017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국가교육근로장학생 안내사항 

근로 기간

2017년 9월 1일 ~ 2018년 2월 중순

 * 2017년 장학금 지급 회계연도가 2월에 종료됨에 따라, 2018년 2월 중순경 근로 종료 예정

근로장학생

자격유지 기준

2017학년도 2학기 기준(동계방학 포함) 정규학기 재학생

 * 휴학생, 초과학기자, 학적유지자 불가

 * 2017-2학기 복학 신청자는 반드시 9월 1일자로 학적상태가 '복학'으로 확인되어야 함 

근로장학생

자격상실 기준

1. 중도 휴학 또는 졸업, 자퇴 등으로 학적변동이 발생할 경우 즉시 근로 중단

2. 2017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는 최대 졸업일까지만 근로 가능

3. 잦은 지각 및 결석, 불성실한 근로 태도가 판단될 시 근로 중단 가능

근로 시간

- 1일 최대 : 8시간

- 1주 최대 : 20시간 (1=~)

- 1달 최대 : 45시간 (학기 중 9월~12월) / 동계방학 근로시간은 미정

* 1달 최대 근로시간 45시간 초과 근로 불가 (1달 최대 45시간 이하의 범위에서 근로기관과 일정 협의하여 진행)

* 1달 최대 근로 시간은 근로 진행 현황 및 예산 집행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변동 시 문자 안내 예정)

근로 시급

- 교내근로 : 8,000

- 교외근로 : 9,500

근로장학금

지급

1) 지급방법 : 2017-2학기 한국장학재단 국가교육근로장학금 신청 시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요망)

                  * 에임즈에 등록된 계좌와는 별개

2) 지급일 : 매월 출근부 마감 후, 다음 달 둘째 주 또는 셋째 주 목요일

                * ex) 9월 근로장학금 : 10월 셋째 주 목요일 지급 예정

                * 지급일은 매월 달라지므로, 매월 중순경 학교 홈페이지 아주광장 공지사항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해당 월 출근부 마감일 및 장학금 지급예정일 공지 예정

                * 매월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 확인 필수

출근부 입력 및

근로 진행

유의사항

1) 입력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어플을 통해 입력

2) 입력기한 : 근로일로부터 5일 이내에만 가능 (5일 경과 후부터 입력 불가)

 

매일 근로 종료 후 즉시 입력하는 것이 원칙

본인 미입력 및 오입력으로 인한 부분은 책임지지 않음

※ 2017-2학기 수업시간(일시적 휴강 포함)에는 근로 불가 및 출근부 입력 불가

※ 출근부 입력은 1시간 단위로만 가능 (분 단위 근로 불가)

점심시간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점심시간을 빼고 입력해야 함

    ex) 9~12시 입력 / 13~18시 입력

출근부 입력을 위한 필수사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4가지 사항을 모두 완료해야 출근부 입력 시작 가능

아래의 이수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2017년 9월 1일(2학기 시작일)부터 가능

2017-2학기 국가교육근로장학생은 근로 시작일에 모두 완료 요망

 

1) 2017-2학기 학업시간표 입력 → 학생이 개별적으로 근로 시작일에 완료

2) 업무서약서 확인 및 사이버 오리엔테이션 수강 → 학생이 개별적으로 근로 시작일에 완료

   * 학생 본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필요

   * 근로 시작일 전에 학생 개별적으로 집에서도 진행 가능

3) 업무계획서 작성 및 제출  → 근로 시작일에 근로지 담당자와 스케쥴 협의 후 작성

   * 근로지 담당자와 스케쥴 협의 후 업무계획서 작성(근로지 담당자 자필 서명 포함)

    하여 스캔본(이미지 파일) 업로드

4) 안전교육보고서 작성 및 제출 → 근로 시작일에 근로지에서 교육받은 후 작성

   * 근로지 담당자에게 안전교육 받은 후 보고서 작성하여 스캔본 업로드

   * 교육받는 사진 첨부 필수

      

1), 2) 항목은 개별적으로 진행할 것

3), 4) 항목은 근로 시작일에 근로지 담당자와 함께 진행

3), 4) 항목의 문서 양식은 학생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다운로드

작성 방법 및 작성 경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2.’ 확인 요망

 

<양식 다운로드 및 업로드 경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장학금 국가교육근로장학금 근로장학관리 학업시간표 관리, 서약서/사이버오리엔테이션, 업무계획서 관리, 안전교육 이수보고서 관리에 1), 2), 3), 4) 각각 진행

부정근로

주의사항

1. 부정근로 유형

 1) 허위근로 근로를 하지 않고 출근부에 근로를 입력한 경우

 2) 대체근로 : 실제 근로시간과 출근부 입력시간이 다른 경우

 3) 대리근로 : 선발된 장학생 이외 다른 사람이 근로를 하는 경우

 

2. 부정근로 제재

 1) 허위근로 : 적발 즉시 근로 중단 / 장학금 환수 / 향후 2년 참여 불가

 2) 대체근로 : 적발 즉시 근로 중단 / 향후 1년 참여 불가

 3) 대리근로 : 적발 즉시 근로 중단 / 향후 1년 참여 불가(장학생, 대리자 모두 제재)

 

3. 정상 근로하여도 부정근로 대상자가 되는 경우

 1) 병역기록과 출근부 일자가 중복되는 경우

 2) 해외 출입국 기록과 출근부 일자가 중복되는 경우

    ex) 해외 체류 기간 포함하여 출국일/입국일에 근로하면 해외 출입국 기록과

       출근부 일자가 중복되므로 한국장학재단에서 부정근로 대상자로 판단

 

2017학년도 2학기 신규 선발된 국가교육근로장학생은 실제 근로한 시간만 출근부에 입력하는 것이 원칙이며,

   위와 같은 부정근로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정근로자로 판정 시 향후 불이익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1.’ 3페이지 확인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