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전자공학과 박영수 동문, 계명대 교수 임용
우리 학교 전자공학과 졸업생인 박영수 동문이 계명대 전기에너지공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박영수 동문(사진)은 우리 대학 전자공학과(08학번)를 졸업하고 대학원 전자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지도교수 이교범)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마쳤다.
박 동문은 올 2학기부터 계명대학교 강단에 서게 된다. 박 동문은 ▲에너지 저장 시스템 ▲수차 발전 시스템 ▲매트릭스 컨버터 등 전력전자 관련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수행해왔고 다수의 해외 학회에 참가하며 연구 역량을 키워왔다.
박영수 동문은 “지도교수님의 격려와 지도를 바탕으로 다수의 산학연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연구자로서 도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덕분에 다수의 저널 논문을 출판하며 좋은 연구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박 동문은 이어 “아주의 후배들이 우수한 연구 환경을 갖춘 대학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며 “자신감을 가지고 현재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 1학기에도 전자공학과 동문들이 연이어 국내 대학에 임용된 바 있다. 이준석 동문이 단국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로 임용됐고, 고영종 동문은 부경대 전기공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이준석 단국대 교수는 우리 학교 대학원 전자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고 고영종 교수는 우리 학교 대학원 전자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뒤 독일 킬대학교(Kiel University)에서 박사 학위를 마쳤다. 대학원 전자공학과 전력전자연구실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덴마크 올보르대학(Aalborg University)에서 박사과정을 마친 최의민 동문은 서울과학기술대 전자IT미디어공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