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中 남경이공대학과 복수학위협정 체결


우리 학교가 중국 남경이공대학과 복수학위협정을 체결했다.

안재환 총장은 지난 20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남경이공대학을 방문해 이 학교 관계자들과 복수학위협정을 맺었다. 김민구 기획처장, 김재은 국제협력팀 과장이 동행했다.

이번 협정을 계기로 우리 학교는 앞으로 남경이공대학 학생들을 복수학위생으로 유치하고, 우리 학교 학생들 역시 난징이공대학에서 수학한 뒤 양교의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복수학위란 아주대학교에서 일정 조건의 학점을 충족하고(졸업학점의 1/2 이상) 상대 학교에서 남은 학점을 이수하면 양교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우리 학교 국제협력팀은 그동안 미국(스토니브룩대학, 일리노이공과대학)과 호주(선샤인코스트대학) 자매학교를 위주로 운영되던 복수학위제도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로 확대해 가고 있는 중이다.

남경이공대학은 중국 장쑤성 남경(南京, 난징)에 위치해 있으며 우리 학교와는 1995년 자매대학 협약을 맺었다. 화학공학부, 전자공학부, 인문학부를 포함한 총 12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대학은 이공계에서 특히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다.

한편 안 총장은 남경이공대학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 뒤, 이 학교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있는 아주대 학생들을 만나 격려했다. 올 가을 학기 기준으로 남경이공대학에 파견되어 있는 아주대 학생은 총 1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