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안재환 총장, 뉴욕 스토니브룩대학 복수학위생과 간담회

  • 2012-09-17
  • 11386

  <안재환 총장과 스토니브룩대학 복수학위생들의 기념촬영>

 

안재환 총장이 지난 9일 미국 뉴욕에 위치한 스토니브룩대학을 방문해 복수학위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뉴욕주립 스토니브룩대학(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Stony Brook)은 우리 학교의 자매 대학으로 학생들은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양교의 학위를 함께 취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170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스토니브룩대학 인근 한식당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학생 35명과 안재환 총장, 임한조 대학원장, 김민구 기획처장, 이석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교수, 윤정용 국제협력팀 책임담당 등이 참석했다. 학생들과 안 총장은 현지 생활과 복수학위 프로그램, 장학 문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강기영 뉴욕 동문회장을 비롯해 미국 동부 지역에서 활동하는 우리 학교 동문들 역시 간담회에 참석, 현지 동문회 활성화 문제를 비롯한 동문회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안 총장은 간담회 이튿날인 지난 10일 스토니브룩대학을 방문해 이 대학 관계자들과 만났다. 사무엘 스탠리(Samuel Stanley) 스토니브룩 총장은 안 총장에게 “아주대학교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한다”며 “아주대학교 학생들이 훌륭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두 대학은 현재 학부 범위에 머물러 있는 교류·협력을 대학원까지 확대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