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제2회 경기 u-Health 포럼 개최

  • 2008-04-25
  • 9493

제2회 경기 u-Health 포럼 개최

-28일, 의료원 대강당에서 


‘제2회 경기 u-Health 포럼’이 28일 오후 1시 의료원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포럼에는 의장을 맡은 안양호 경기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u-Health 참여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11월에 있었던 1차 포럼에 이어 두 번째로  u-Health 관련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운용에 따른 관련 기반 기술 및 표준화, 의료복지 지식정보, 의료서비스 및 임상 전략, 산업화 모델 및 방안, 상용화 문제 및 제약환경 등에 대한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범 경기 u-Health 사업단장(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교수)은 “경기 u-Health 포럼을 통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획을 추진하여 동탄과 광교 등의 신도시와 수원, 성남, 화성, 용인 등을 중심으로 경기도립의료원, 아주대의료원 등의 의료체계와 연계하여 첨단 u-Health 의료복합도시 개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신정부의 의료서비스 산업 활성화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면서 포럼의 의의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해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의 ‘복지정보통신인프라구축사업’을 통하여 자자체와 12개 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경기 u-Health 사업단’을 구성하였다. 그 동안 화성시를 중심으로 고령 근로자와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산업장 u-Health 서비스와 초등생 꿈나무 아동들의 건강관리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지자체 보건소, 산재의료관리원, 아주대의료원과의 협진을 통하여 경기 u-Health 서비스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는 앞으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적 환경을 극복하고 주민들의 의료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취약지역과 계층, 그리고 물리적 한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주요 방안으로서 취약계층 원격진료, 이동 방문간호, 아동교육보건, 주민 건강증진, 작업장-검진 연계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 유비쿼터스 서비스 운용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전글

"08학번 신입생 학부모 대학방문의 날" 행사 열려

다음글

시험기간 먹을거리 제공 이벤트 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