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이해영 교수 장학금 1억원 기증

  • 2008-05-02
  • 11568

장학기금 1억원 기증한 전자공학부 이해영 교수


이해영 교수(전자공학부) 장학기금 기증식이 지난 4월 29일 10시부터 총장실에서 거행되었다. 행사에는 서문호 총장, 양상식 정보통신대학장, 나상신 전자공학부장, 최태영 전자공학부 교수, 박만규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해영 교수의 기증서 서명에 이어서 서문호 총장의 감사패 전달, 기념품 및 꽃다발 증정, 기념촬영의 순으로 기증식이 진행되었다.


이 교수가 장학금 기부를 결심한 배경에는 지난 해 11월부터 진행된 「장학금 물려주기 캠페인」이 결정적이었다. 이는 본교 재학 중에 수여받았던 장학금을 다시 후배들에게 물려준다는 취지의 운동으로 현재까지 약 3천5백만원의 장학금이 모금되었다. 이 교수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졸업생들에게 송부된 추억의 장학증서를 받고서 기부의 결심을 굳히게 되었다.”며 캠페인의 계속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장학금을 기증할 수 있는 약간의 여유와 마음을 가질 수 있어 무척 행복하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기금이 학생들에게 자긍심과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데에 사용되기를 바란다. 학교 측에는 ‘Award’를 주기 위한 ‘Seed Money’를 마련하고, 학생들에게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서문호 총장은 “아무리 여유가 있을지라도 1억이란 돈을 선뜻 기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기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 교수의 뜻에 따라 기부금이 잘 운용될 수 있도록 처리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전글

실험실습비 비율 15개 주요대학중 1위

다음글

사회진출센터, ‘인재경영’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