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상호협력 협정서 체결

  • 2006-02-06
  • 16111

우리학교가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상호협력에 관한 협정서(MOU)를 체결했다. 아래는 지난 2월 2일 디지털가스뉴스에 실린 기사이다.

에경硏·아주大 상호협력 MOU 체결 

-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설 등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방기열)과 아주대학교(총장 박재윤)가 에너지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공동연구 활동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지난 1일 에경연 방기열 원장과 아주대 박재윤 총장은 수원에 위치한 아주대학교에서 국내 에너지·자원정책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공동으로 도모하는 내용의 상호협력에 관한 협정서(MOU) 조인식을 거행했다.


이 자리에서 아주대 박 총장은 “국내외 에너지 자원 및 각종 동향과 정보를 신속히 수집, 조사, 연구하는 등 국가 에너지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는 에경연과 앞으로 공동연구 등 더 밀착된 협력관계로 발전시키자”고 밝혔다.


방 원장 역시 “국내 대학중 처음으로 ‘에너지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된 아주대와의 MOU 체결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 양 기관이 학문과 정보의 교류는 물론 시설의 공동 활용 및 인력교류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하자”고 제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앞으로 에경연 연구원이 대학교 겸임교원으로 출강할 수 있는 길을 열었으며 학생이 연구원의 연구생으로 있는 경우 학점을 인정하기로 했다.


또 연구원 직원이 아주대 학위과정에 진학하는 경우 연구원은 1인당 매년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키로 했으며 양 기관은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관련 교육프로그램 등을 개설, 공동운영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채덕종 기자 tank@gasnews.com

기사원문보기: http://www.gasnews.com/news/read.php?idxno=26599&rsec=S1N1

이전글

이경태, 중등교원임용고시 수석합격

다음글

이동은 외 CPIM 한 번에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