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총동문회·신명이엔씨(주)·서병덕 기부자 기부금 전달식 열려

  • 2025-07-16
  • 294


지난 15일 율곡관 총장실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최중원 아주대 총동문회 회장과 김원진 신명이엔씨 대표, 서병덕 아주대 보안요원 겸 기부자가 참석했다. 학교에서는 최기주 총장과,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이 자리했다. 최기주 총장이 아주 가족을 대표해 기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기부자들의 뜻을 담아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주대학교 총동문회(회장 최중원, 경제학과 84)는 '아주대 동문장학', ‘개교 50주년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기금’ 등으로 누적 4억원을 기부했다. 최중원 총동문회장은 “동문들의 후배 사랑이 있었기에, 오늘 이처럼 뜻 깊은 기부의 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신명이엔씨(대표 김원진)는 올 4월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아주 ESG기금’으로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는 아주ESG기금이 조성된 이후 최초의 기부이다. 해당 기금은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한 환경(E)·사회(S)·거버넌스(G) 분야의 실천적 가치를 바탕으로, 환경·기후 관련 연구 또는 교육 지원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서병덕 기부자는 우리 학교 보안업무를 맡은 직원으로 재직 중이며, 연기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서병덕 기부자는 ‘아주동행장학기금’으로 1000만원을 쾌척했다. 해당 기금은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장학기금이다. 서병덕 기부자는 지난 2020년부터 우리 학교 보안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프리랜서 연기자 생활도 병행 중이며 12편여의 영화에 주조연으로 출연한 바 있다.  

최기주 총장과 최중원 총동문회장최기주 총장과 김원진 신명이앤씨 대표최기주 총장과 서병덕 기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