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아주대 로스쿨·의정부시, 법학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2025-11-27
  • 197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 의정부시와 법학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우수 인재의 법률 분야 진출과 교육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협약식은 26일 의정부시청에서 소병천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사진 오른쪽)과 김동근 의정부시장(사진 왼쪽)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과 의정부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우수 인재의 발굴·육성과 미래 법조인 양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역 학생들을 위한 ▲법조 직역 진로 탐색 지원 및 진학 설명회 개최 ▲아주대 로스쿨 진학자 장학금 지원 ▲법학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 우선 추진된다.


소병천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력을 통해 법조인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실질적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내 지자체들과의 교육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우수 인재가 의정부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정부시는 교육을 통한 시민의 성장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 유일한 로스쿨인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지난 2009년 개교했다. 2012년 제1회 변호사 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기록한 제1회 졸업생을 시작으로, 2025년 제14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우리 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체계적이고 충실한 교육과정과 교수진의 밀착 지도를 바탕으로 ‘잘 가르치는 로스쿨’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