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손경아 교수 경기도지사 표창, 과학기술 진흥 공로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손경아 교수가 과학기술 진흥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손경아 교수는 경기도가 지난해 말 도내 과학기술 진흥 및 연구개발(R&D) 혁신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격려하기 위해 실시한 포상에서 유공자로 선정됐다.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과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생체의학 정보학(Biomedical informatics) 등을 연구해온 손 교수는 아주대학교병원과 성빈센트병원 등 도내 주요 의료기관과 폭넓은 공동 연구를 이어오며 다수의 우수 논문을 발표했다.
그는 또한 ▲의료영상 ▲생체신호 ▲유전체 ▲임상기록 등 대규모 다중 모달 의료바이오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기술 개발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 이를 통해 의료 AI 및 바이오 인포매틱스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영향력 있는 연구자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교육자로서 손 교수는 아주대 인공지능학과 학과장과 BK 인공지능사업단장을 맡아 첨단 인공지능 분야와 의료바이오 융합 교육 체계 등을 설계 및 운영하면서, 첨단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해 왔다.
경기도는 손경아 교수의 연구·교육·산업 분야 성과가 경기도 의료바이오 혁신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의료 서비스의 향상 및 산업 생태계 고도화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표창을 수여했다.